3000년을 향하는 첫해에 해방된 나를 자랑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3000년을 향하는 첫해에 해방된 나를 자랑해야

금년 표어가 뭐라구요? 해방된?「천지부모와!」천지부모와?「자녀가!」해방된 자녀를 말하는 거예요. 해방됐어요? 자녀가 일심일체가 되어, 그 다음에 뭐예요?「참사랑의!」참사랑을 가졌어요? 하나님이 참사랑의 주체적 세계를 바라고 있어요. 그게 역사적 소원이요, 모든 성인 현철, 죽음 길을 가면서도 하늘의 명복을 바라고 간 모든 사람들도 참사랑의 길을 흠모하며 간 거예요.

참사랑의 뭐라구요?「주체성!」주체성! 주체가 뭐예요? 중심 관이에요, 관. 그게 뭐라구요?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은 절대성?유일성?불변성?영원성의 뜻을 완성하소서. 그게 제목이에요. 완성이에요. 성사가 아니에요. 끝장을 보았다는 거예요, 완성이라는 것은. 이런 절대?유일?불변?영원한 참사랑의 하나님의 속성을, 주체성 모든 전부를 다 이루어서 그 이상 이룰 것이 없다 그 말이에요. 그러면 됐지요?「예.」

3000년을 향하는 첫째 해에 있어서 여러분이 해방된 나를 자랑해야 돼요. 내 눈이, 내 귀와 코와 입이, 손이 하나님 손 대신이 되어야 되고, 참부모 손 대신이 되어야 돼요. 그 자체가, 그 사랑이, 그 모든 전부가, 그 환경이 그렇게 되어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3000년을 출발하면서 총청산과 더불과 총결산할 수 있는 주류적인 핵을 표제로 세운 거예요. 그런 표제를 세운 것은 2001년만이 아니라 3000년의 주류사상으로 남긴다고 이렇게 책정한 것을 알고 일상생활에 그런 것을 생각해야 돼요. 2002년 2003년에 표어가 없더라도 이렇게 살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한번 해보라구요.「‘해방된 천지부모와 자녀가 일심일체가 되어 참사랑의 주체성인 절대?유일?불변?영원의 뜻을 완성하소서!’」해방의 관념이 중요한 거예요, 해방. 몸 마음이 하나되고, 부부가 하나되고, 아들딸이 하나되지 않으면, 3대가 하나되지 않으면 해방이 안 돼요. 그것을 무엇으로부터? 참사랑의 주체성이에요. 참사랑의 주체성을 바라면서 해방의 길을 개척한 것이 하나님이요, 종교 역사요, 재림 역사요, 지금까지의 수난의 역사인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참사랑의 심신통일을 이루어 하나님과 하나되어 가지고 참사랑의 주체성을 영원히 등불과 같이 빛내 거기에서 기쁘고 해방된 것이 천상세계나 지상세계나 ―지옥은 없어요― 어느 누구한테든지 소망의 안식처요, 소망의 복지가 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