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성자의 길의 완성과 8단계 사랑의 주인이 될 수 있는 자격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참성자의 길의 완성과 8단계 사랑의 주인이 될 수 있는 자격자

사랑이라는 것은 상대가 주인을 만들어 주는 거예요. 복중에 있는 아기, 물 속에 떠 있지만 그 물 속에 떠 있는 아기시대에 사랑의 주인을 누가 만들어 주느냐? 하나님이 복중에 들어간 그 아기의 주인 자격을 결정할 수 있었을 텐데, 그렇게 결정할 수 있어서 주인 될 수 있는 모델의 자리에 하나님이 서 봤느냐 할 때, 예스(Yes)예요, 노(No)예요?「노!」

생각해 보라구요. 아기를 낳아 가지고 어머니 품에서 첫번 젖을 먹일 때 하나님이…. 아담은 그림자와 마찬가지예요. 이래 가지고 3년이 지나면 그 다음에는 형제로서 남자의 갈 길, 여자의 갈 길로 교육을 달리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것이 17세 18세만 된다면 약혼단계를 거쳐 결혼하는 거예요. 이들이 결혼해 가지고, 하나님이 하나될 수 있는 사랑의 동화권 내에 있어서 아담 해와를 분별시켜 가지고 자극적인 실체를 중심삼고 충격적인 기쁨을 느끼기 위해서 했던 거와 마찬가지로 임신해서 이럼으로 말미암아 충격적인 사랑이, 배아가 싹트는 거예요.

이래서 복중시대 소아시대, 그 다음은 형제시대, 그 다음은 약혼시대, 18세 17세 16세의 약혼시대에는 그 다음은 결혼시대, 그 다음은 부모시대로 올라가지요? 부모시대가 지나가면 대수를 물려 가지고 3대가 올라가니만큼 할아버지 할머니시대예요. 또 올라가면 왕시대예요. 이런 8단계의 모델적 사랑의 주인이 하나님이 되어야 할 것인데 다 잃어버렸어요. 심각해요.

8단계의 사랑의 주인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지금까지 나왔다는 거예요. 그것 왜 그러냐? 사탄의 핏줄을 통해서 원수의 자식 된 것이 그 모델이라는 것을 생각도 못 했어요. 원수같이 생각했어요. 그것을 다시 찾기 위해서 수천만년 고생한 하나님이에요. 6천년이 아니에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이 참성자의 길을 완성시켰다면 성자의 아들딸은, 아담 해와가 타락하지 않고 완성할 때 성자의 부인이 될 수 있는 참어머니 복중에 임신한 그 자체는, 하나님과 성자가 세상의 그 무엇을, 우주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주인적 자기 가치를 느낄 수 있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래야 아담도 예수님도 비로소 사랑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거예요. 아기의 참 모델적 사랑의 주인이 되고, 길러 가지고 8단계의 이 모든 것을 실제로 사랑함으로 말미암아, 대상이 사랑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준 그 자리를 통해서 상대가 결정되어 가지고 기쁨을 느껴야만 8단계의 사랑의 주인 자리가 나타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런 축복가정이 되어야 할, 가정을 지도해야 할 남자가 바람피울 수 있어요? 여자가 바람피울 수 있어요? 그 길을 메워야 돼요. 오쓰카! *오쓰카, 자신이 있어? 오쓰카의 오쿠상은 어때? 그런 것을 생각하면, 내 자신이 어떤 자리에 있는가를 다 알 수 있다구. 알겠어?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