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과 실적이 없으면 책임자가 못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1권 PDF전문보기

실력과 실적이 없으면 책임자가 못 돼

이제는 실력과 실적이 없는 사람은 통일교회에서 필요 없어요. 그리고 앞으로 무슨 대학을 나와도 내가 공인 안 해요. 내가 그 이상의 대학을 만들었어요. 틀림없이 그 이상의 대학이 돼요. 어느 대학을 나왔다고 앞으로 자랑하지 말라구요. 전학하라고 선생님이 선문대학, 브리지포트, 유 티 에스(UTS; 통일신학대학원), 4대 대학을 만들어 놨다구요. 남미도 그렇고, 일본도 만들려고 그래요. 그 나라를 수습할 수 있는, 정비해서 교체해 버려야 돼요. 알겠어요?「예.」

지금 시시한 모든 책들, 도서관을 다 불살라 버려야 돼요. 내가 원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자기들이 원해서 하는 거예요. 가만 놔 둬 가지고 자기 문화를 자랑하고 전통을 자랑하던 모든 문서를 자기 나라 사람들이 불사르기 전에는 해방의 민족이 될 수 없다는 거예요. 나중에는 그걸 해야 돼요. 알겠어요?「예.」

자기 족보까지 불살라 버려야 돼요, 족보까지! 엄청난 놀음을 하지 않고는 최후의 고개를 못 넘게 돼 있다구요. 선생님 일신을 중심삼고 그 놀음을 다 해왔어요. 부모가 그립고, 처자가 그립고, 누가 그립고, 누가 어떻고? 거기에 상대가 되어 가지고 세월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없었어요. 바빴어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똑똑히 알라구요.

열여섯 시간 이상 하는 거예요. 그러면 한 시간에 몇 페이지 읽어?「어제 다 해서 250페이지를 읽었습니다.」아니, 한 시간에 몇 페이지 읽는가 평균을 내야 되는 거 아니야?「30페이지 정도 읽습니다.」30페이지면 이 책이 며칠 걸려?「다 해서 8백 페이지니까 3일이면 읽습니다.」그러니까 이것을 세 번 하고, 승공이론 세 번 하고, 원리를 총론같이 해주는 거예요. 원리 말씀에 비교해서 이론적인 난문제에 답변할 수 있는 총서 총론과 같은 결론을 짓고, 이것을 전부 다 시험 치고 가야 되겠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예.」심각해요.

이번에 패스 못 한 사람은 모두 인사조치, 정비하는 거예요. 학교를 졸업하면서 학위를 받으려면 학과과정을 통과해야지요? 나중에는 전문분야의 학위를 가진 다섯 사람한테 인정을 받아야 돼요. 인정을 받더라도 학교 이사회와 총장의 결재를 못 받으면 학위를 못 받아요. 그런 것을 알아요? 안 그래요?「예.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