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 수 있는 시대를 맞아 국제적 자매결연을 많이 맺어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8권 PDF전문보기

여행하며 살 수 있는 시대를 맞아 국제적 자매결연을 많이 맺어라

이런 훈련을 해 가지고 외국에 가지 않고도 그 나라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어야 돼요. 불란서권 내면 불란서에 갈 수 있는 것을 여기서 불란서 말을 하고, 또 스페인권 내면 스페인어로 말하고, 영어권은 영어로 말하고, 소련권은 소련어를 공부하면서 다 만나 가지고 왔다 갔다 하면서 대등한 학위를 줄 수 있게끔 세계적으로 하는 것도 문제없게 돼 있다구요.

그래 가지고 여기 한국 사람이라도 소련의 행정부처에 가 가지고 일해 줄 수 있는 거예요. 자기 분야 부처에 동등한 계열이 있기 때문에 그 계열 계열끼리 바꿔 가면서 세계를 일생 동안 여행하면서 살 수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한 곳에 정착해서 사는 시대는 지나가요.

그러니까 국제결혼을 많이 하라는 거예요. 또 국제적인 기반을 중심삼고 자매관계를 많이 맺으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그래서 전체가 초국가적으로 하나로 연합해 가지고 취미산업을 하는 거예요. 앞으로 여행하면서 살 수 있는 이런 환경적 세계를 어떻게 만드느냐 이거예요.

취미산업이 그렇잖아요? 레저산업도 마찬가지예요. 관광사업으로부터 호텔로부터 그 다음엔 모든 횡적인 유흥지 환경을 전부 품고 거기와 전부 관계를 맺어 가지고 준비를 해 놓고, 어디 가든지 그 나라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조직편성을 해야 돼요.

그걸 지금 시도하기 위한 것이 선생님이 160개국에 배를 나눠 준 거예요. 벌써 몇 년째예요, 이게? 8년이 되는구만. 낚시 훈련을 해 가지고 지방에 취미 있는 사람들을 교육했는데, 이놈의 자식들이 말도 안 들어 가지고 그때는 배를 안 가져가더니 요즘에는 배 만들어 달라고 한다구요. 이놈의 자식들!

이제는 사야 돼요. 각 나라가 헌드레이징 팀을 20명이면 20명으로 만들어 가지고 총 관리 밑에서 배를 살 수 있도록 교육도 해야 되겠다구요. 옛날에 국제기동대 만든 것 알아요? 미국에서 지금 양창식이 기동대를 만들듯이 가미야마를 총수로 불러다가 그 일을 또 시킬지 모르지요.

그래 가지고 공적 일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거예요. 교회가 경제적 지원을 못 하니까 우리가 벌어서 대신 물어줘 가지고 기반을 닦아서라도 빠른 시일 내에 해야 되겠다구요. 그런 와중에 앞으로 국가가 지원하면 일시에 평균적 기준을 무엇이든지 2중, 3중으로 할 수 있는 입장이 됨으로 말미암아, 세계는 우리 판도권 내에 자동적으로 흡수돼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자기들이 일하게 되면 일이 될 수 있게끔 개척하고, 돌다리를 놓고 징검다리를 놓아야 돼요. 돌다리를 놓아야 나무다리도 놓지요? 쇠다리를 놓아 가지고 고속도로를 만드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그런 준비, 훈련이 필요한 거예요. 거기에 맞게끔 자기들이 환경에 맞게끔 조성해 나가야 된다구요.

누가 도와주지 않아요. 알겠지요?「예.」선생님한테 바라지 마요. 기반 다 닦아 줬는데 못 가게 되면 전부 빼앗겨 버려 가지고 어디 가서 종이 되든가, 한 나라가 되게 되면 다 부하 되는 거예요. 그러면 전부 다 불쌍하지요.

자, 그렇게 알고…. 지금 몇 시야?「아홉 시 15분 전입니다.」아홉 시, 몇 시?「네 시 반이니까 시간은 넉넉합니다.」자, 밥 먹고 하자. (경배) 이제 나라는 문제도 아니에요. 다 닦아 줬는데 못 하면 다 죽어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