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가와 독신생활 하는 것이 아니라 고향에 돌아가라, 결혼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8권 PDF전문보기

출가와 독신생활 하는 것이 아니라 고향에 돌아가라, 결혼하라

천주평화통일인데, 평화라는 것은 대등한 가치입니다. 대통령이나 노동자나 대등한 가치예요. 물이 수평이지요? 물이 수평이 될 때는 더러운 물, 맑은 물, 무슨 물이라도 틀림없는 수평이 되는 것이에요.

평화, ‘평(平)’ 자도 그렇잖아요? 두 사람 가운데 십자예요. 이건 축을 말해요. 저 밑창에 달아 가지고 두 사람을 갖다가 딱 누였어요. 두 사람이에요. 두 사람이 십자가 위에 딱 있어요. 십자가의 이것은 수평을 말해요. 땅을 말하는 겁니다. 종횡을 말해요. ‘화(和)’ 자는 ‘벼 화(禾)’ 변에 ‘입 구(口)’예요. 하늘과 땅이 부모들을 중심삼고 같이 먹고 좋아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렇지요? ‘화(和)’ 자가 그래요. ‘벼 화(禾)’ 변에 입(口)이에요. 먹고 좋아해야 돼요.

여러분, 놀고 좋아하는 것이 좋소, 먹고 좋아하는 것이 좋소? 금강산도 뭐라구요?「식후경입니다.」식전경이에요, 식후경이에요? 솔직한 고백이라구요. 먹는 것을 빼면 무슨 재미가 있어요?

그런데 종교계에서는 ‘금식해라!’ 하는 거예요. 나도 금식을 많이 했어요. 금식하면 밥이 얼마나 그리운지 몰라요. 밥이 그리운 것이 사랑보다 더해요, 죽을 사지에 가게 된다면. 그게 문제가 아니에요.

그래, 하늘의 사랑은 밥 가지고 안 돼요. 밥 가지고 못 가요. 지식 가지고 못 가요. 권력 가지고 못 가요. 무엇 갖고?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이 어디 있어요? 하나님의 사랑을 인계 받으려면….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생명이에요, 2대 생명, 상하가 하나되어 가지고 연결된 핏줄에서만이 사랑이 연결돼요.

여러분은 부모님의 핏줄이 다 연결됐지요? 암만 잘난 지사든 대통령이든 부모님의 사랑과 어머니 아버지의 피살이 엮어져 있어요. 사랑이 아니면 피살을 엮을 수 없어요.

당신들도 다 그랬지요? 처녀 총각이 되어 갈 때, 사춘기가 된다면 남자 여자를 만나게 되면 가슴이 뛰고 다 그래요. 뭐 가슴만 뛰나? 발끝까지 움직인다는 거예요. 진동이 심하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뭘 하자는 거예요? 이동하자는 거예요. 이동해 가지고 남자는 여자 저 끝까지 점령하려고 하고, 여자는 남자 저 끝까지 점령하려고 하는 거예요.

왜 그래야 되느냐? 남자와 여자는 반품(半品)이에요, 반품. 스님도 반품입니다. 반품이에요. 석가모니에게 미쳐 가지고 반품이 완품이 돼요? 답변을 못 해요.

지금까지 종교는 ‘출가해라. 집을 떠나라!’ 했어요. 왜? 사탄의 핏줄을 받았으니, 더러운 악마의 핏줄을 이은 세계가 됐으니 어느 하나 하나님의 핏줄과 연결될 수 없어요. 그래서 집을 떠나라고 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 독신생활을 해라 이거예요. 독신생활을 하는데, 신부 수녀들도 독신이에요. 그래 가지고 뭐가 생겨요? 그거 안 돼요.

우리 통일교회는 반대예요. ‘출가해라’가 아니에요. ‘고향으로 돌아가라! 결혼해라!’ 합니다. 근본이 다릅니다. 무엇 중심삼고? 천리 도리의 원칙이 이렇게 되어 가지고, 공식이 이렇게 되어 가지고 모델을 형성해서 그것으로…. 공장에서 대량생산하는 것을 보면, 프레스에서 재까닥 재까닥 해 가지고 대량생산하잖아요? 그런 모델이 없어요. 공식이 안 되어 있다는 거예요. 파괴물, 아무리 잘났더라도 파편물이에요. 고장났어요. 몸과 마음이 싸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