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많이 하고 연구를 많이 하고 관심을 많이 가져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8권 PDF전문보기

생각을 많이 하고 연구를 많이 하고 관심을 많이 가져라

그래, 생각을 많이 하고 연구를 많이 하고 관심을 많이 가져야 되는 거예요. 관심을 많이 가져야 돼요. 내가 사는 것보다도 관심을 많이 갖는 사람은 틀림없이 천운이 같이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내가 먹고 사는 것보다도 더 관심이 많게 되면 천운이 협조하는 거예요. 먹고 사는 것이 전부라고 할 때는 먹고 사는 자기의 생활환경을 벗어날 도리가 없어요. 그 환경을 혁명하고 그래야 돼요.

여러분이 새로운 일을 할 때는 태산준령이에요. 백두산보다도, 에베레스트산보다도 높아요. 높지만 그 하나만 넘게 되면 그 꼭대기에 올라갈 수 있는 거예요. 꼭대기에 올라가든가 그 정상적 기준, 그 기준에 서게 되면 냅다 미는 거예요. 그러면 거기서부터 물줄기가 넘어간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하나님 왕권 수립할 때도 그래요. 내가 왕권 즉위식을 해드렸지만, 그것을 받드는 데 있어서 내가 일인자예요. 1년이 지났지요? 왕권 즉위식 하고 내버려두면 어떻게 되나? 역적이 되는 거예요. 이놈의 자식! 하늘 혼자 갈 수 있는 길이 아니라는 거예요. 상대가 되어야지요. 그래서 정성을 들였어요, 정성!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그걸 알아요. 10개월이 지났지요? 1년이 되어 오는 거예요. 남방의 햇빛과 북방의 햇빛이 달라요. 여름이라도 달라요. 염천(炎天)이라도 다르다구요. 남방 열대지방은 햇빛이 파고 들어오는 거예요. 다르다구요.

그와 마찬가지로 자기 하는 일이 다르다는 거예요. 자기 하는 일이 원수예요. 원수하고 싸우는 거예요. 잘못하면 내가 걸려 넘어가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챔피언십이에요. 복싱이라든가 레슬링을 보면 도전자하고 싸워 가지고 챔피언십 쟁탈전을 하잖아요? 마찬가지예요. 청중이 바라보고 우주가 바라보는 거기에서 자기가 이기기 위해서는 있는 정성을 다해야 돼요. 적당히 해 가지고는 안 되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그렇게 해서 쌓아진 그 기준은 그 사람 이상 사람이 나오기 전에는 옮겨지지 않아요. 통일교회가 그렇게 발전했으면, 그 이상의 정성들인 기반이 없게 되면 통일교회가 딴 길을 안 가요. 천년 만년, 안 나타나면 천년 만년까지 발전한다는 거예요. 영계에 가더라도 그 천년 만년 발전할 수 있게끔 영계가 협조한다는 거지요, 그 사람을 협조하니까. 자기 혼자가 아니에요. 환경이 전부 다 움직여 가지고 자기를 보호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