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 안 한 것은 선생님이 가르쳐 준 대로 살지 않기 때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9권 PDF전문보기

발전 안 한 것은 선생님이 가르쳐 준 대로 살지 않기 때문

그래서 세계는 다 우리편이 되는 거예요. 훈독회만 열심히 해요. 가정도 아들딸이 싸우는 것을 염려하지 마요. 훈독회를 열심히 안 하면 싸워요. 여러분의 아들딸이 나간 것은, 뜻을 배반한 것은 뭐냐 하면, 주일 경배식을 안 가르쳐 주기 때문이에요. 모심의 생활을 안 가르쳐 줬어요. 그것은 부모들의 책임이에요. 앞으로 그것은 탕감받아야 된다는 거지요.

앞으로 아들딸도 말씀을 듣잖아요? 말씀을 듣고 ‘우리 엄마 아빠가 말씀대로 살았느냐?’ 하면 대번에 아는 거예요. 그러면 자기가 훈독회 할 때 ‘아빠 엄마가 이런 말씀을 다 읽었을 텐데, 왜 그렇게 못 했소?’ 하면 못 한 사연을 얘기해야 돼요. 이랬기 때문에 못 했지만 마음만은 그랬다 이거예요. 환경 여건이 여의치 못하니…. 환경 여건이 왜? 낮은 자리에 있으면 그 자리에서 살지, 뭐 하러 올라와 있어요? 왜 잘 살고 있어요?

그러니까 높은 자리일수록 사탄이 치는 거예요. 받대받는 거라구요. 그걸 알아야 돼요. 사탄이 높은 데의 하나님을 없애겠다고 그러잖아요? 그 졸개 새끼들도 자기보다 높으면 깎아먹고 없애려고 눌러 버리려고 하는 거예요. 그런 세상이 되어 있어요. 통일교회를 반대 안 한 패들이 어디 있나? 다 반대했지요. 나는 높지도 않았는데 반대해요. 이제는 높아 가니까 전부 반대할 줄 알았는데, 아니에요. 70퍼센트를 못 넘어가요.

70퍼센트를 넘어가면 벌써 아침의 여명이 지나 가지고 세상만사가 다 보이는데 반대하면 ‘이놈의 자식, 나쁜 자식!’ 한다는 거예요. 일본 대회를 하고 있는데, 문 총재를 반대하면 ‘저놈의 자식, 죽일 놈이다! 일생 동안 고생했고, 나라를 위한 애국자를 반대해? 이 자식아!’ 해 가지고 자기도 모르게 끌려가는 거예요. 그런 한 사람이 나오게 되면 열두 사람이 동원되어 가지고 치워 버려요. 부락이 동원된다는 거예요. 그러한 힘이 있는 거예요, 위해 사는 세계는.

통일교회 여러분이 발전 안 한 것도 그래요. 자기가 시켜먹기 때문이에요. 선생님이 가르쳐 준 대로 살지 않기 때문이라는 거예요. 자르딘도 그렇지. 15만 명을 교육하라는데 왜 교육을 안 해? 몇 명이나 했어?「지금 33개 도시는 1일 교육과 2박3일 교육을….」1일교육이 뭐야? 일주일씩 해야 돼. 그러면 식구가 된다는 거야. 어디에 바랄 필요 없어. 그 사람들을 교육하고 그 사람들을 훈련하면 넉넉해. 그런 교육본부가 거기만 있어야 되겠나? 6대주에 다 있어야지. 안 그래?「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