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연두표어 ‘참사랑 천주화는 새천년 천국 완성’ 훈독)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0권 PDF전문보기

(2000년 연두표어 ‘참사랑 천주화는 새천년 천국 완성’ 훈독)

『……사람이나 모든 만물이 쌍쌍제도로 되어 있는데, 반드시 사랑이라는 모체를 중심삼고 연결되어 가지고 전부 다 영원히 번성할 수 있는 이런 터전이 되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남자도 마음과 몸 둘이 하나되어 있어요.

이것이 생겨나기를 어디서 생겨났느냐? 부모의 사랑을 중심삼고 아버지와 어머니의 생명체를 연결시키는 핏줄을 통해서 결실된 것이기 때문에, 내 마음 몸, 주체 대상이 되어 있는 것은 생명을 대신한, 마음적 생명과 몸적 생명을 대신한 동시에 이 둘이 참사랑을 중심삼고 일체가 되어 있는 하나의 집이다 하는 것을 생각해야 돼요. 그런 남자 여자가 주체와 대상이 되어 가지고 사랑이라는 집에 들어가서 서로가 하나되기 위한 것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

하나님이 조상이에요. 조상이 가정에 들어온다는 거지요. 창조세계, 미물의 세계로부터 인간세계까지 갈라졌던 것이 다시 탕감복귀해서 사탄세계에 있어서 왼쪽 세계를 청산해 가지고, 이쪽으로 돌아 본연의 자리에 들어가게 되면 쌍쌍제도로 전부 다 연결되어 가지고 참사랑의 내용만이 존속하는 거예요.

참사랑은 자기를 중심삼은 것이 아니에요. 여자라는 것은 태어나기를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어요. 위해서 태어난 거예요. 남자도 마찬가지예요. 만물은 인간을 위하고, 인간은 만물을 위해서! 그래서 만물을 사랑해야 돼요. 먹을 때에도 먹는 것보다도 더 가치 있는 사랑을 주고야 먹게 되어 있어요. 그래야 만물세계에 플러스가 되지, 손해가 되면 안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참사랑만 딱 중심삼고 부부가 그렇게 되면 이 우주가 전부 다 따라다녀요. 근원까지 말이에요. 그렇잖아요? 참사랑으로 하나된 그런 나뭇가지를 잡아당기면 뿌리까지 다 끌려온다는 거예요. 뿌리 가운데 가지 줄기 잎사귀, 전부 다 끌려가는 거라구요. 그런 생각을 해야 돼요.

자기 가정이 그런 가정이라구요. 상하?좌우?전후의 구체라구요. 360도를 90각도로 갖다가 전부 다 맞출 수 있다는 거예요, 참사랑만이! 자, 얼마 안 남았지?「예.」

『그것이 부부라는 것입니다. 한 집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부인은 남편의 사랑의 집입니다. 남편은 부인의 사랑의 집입니다. 자, 이 둘이 하나되면, 부부가 하나되면 횡적으로 하나되기 때문에, 정(正)에서 분(分)이 되어 하나(合)되기 때문에 여기에는 반드시 하나님이 들어와 살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아야 해요.』

남편은 아내의 사랑의 집입니다. 또 아내는 남편의 사랑의 집입니다. 부모는 아들딸의 사랑의 집, 아들딸은 부모가 사랑하는 집, 가정 전체는 하나님이 들어와서 살 수 있는 집, 이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큰 것을 위해서 투입해야 돼요.

종족은 가정들이 들어갈 수 있는 하나님의 집, 나라는 민족들이 들어갈 수 있는 하나님의 집, 세계는 국가들이 들어갈 수 있는 하나님의 집, 천주는 모든 세계가 들어갈 수 있는 하나님의 집이에요. 그것을 중심삼은 주체가 거기서 하나되어 가지고 그 다음에는 모든 것을 일체화하는 거예요. 평준화, 가치의 통일화! 어느 누가 불평할 수 없다는 거예요.

옛날에 만물이 원소면 원소를 중심삼아 가지고 최고의 자리에 올라가겠다고 하는데, 이렇게 됨으로 말미암아 한 데 다 동등한 가치의 자리에 들어가는 거예요. 어디 무시할 것이 없다구요.

천상세계는 사랑을 중심삼은 일체화된 세상이기 때문에, 인간을 중심삼고 사랑의 상대권으로서 말하고 노래하고 전부 다 그러는 거예요. 전부 그렇다는 거지요. 자! (훈독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