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적으로 보면 나는 재미없는 사람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6권 PDF전문보기

세상적으로 보면 나는 재미없는 사람이다

그러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자구요. 나는 재미있는 사람이다! 한번 해봐요.「나는 재미있는 사람이다!」기분 좋지요? 나는 재미없는 사람이다! 문 총재는 재미없어요. 일반이 좋아하는, 술집에 가서 술 한 잔도 먹을 줄 모르는 문 총재가 재미있어요, 재미없어요? 아, 재미있느냐고 물어 보잖아?「그런 대로 재미있어요.」그런 대로 재미있다고? 그게 뭐야? 그런 말이 어디 있어? (웃음) 얼룩덜룩 하면 재미있나?

또 담배를 일생 동안 피워 본 적이 없어요. 입에 대 본 적도 없어요. 담배 피우는 사람들 앞에 ‘내 말 들어라!’ 하면 듣겠어요? 재미있다고 하겠어요, 재미없다고 하겠어요? 담배 피우지 말라면 재미있어해요, 없어해요? 왜 이상한 얼굴들을 하나? 문제가 커요.

그 다음엔 남자들은 다 바람피우고 싶지?「아닙니다.」그만둬! 너는 술 잘 먹고 춤 잘 추고 그 놀음 하게 돼 있는데.「아닙니다.」뭐가 아니야? 상통이 그렇게 생겼다구!「예수를 믿으면서부터 하지 않습니다.」상통이 그렇게 생겼다구. 예수 믿으니 할 수 없이 매여서 못 했지, 종교가 아니면 그럴 수 있는 바탕이 충분해, 이 늙은이야! (웃음) 내가 사람 볼 줄 모르는 줄 알아?「8일부터 입신해 가지고요, 그 날부터 담배를 일절 안 피웠습니다.」예수 믿든가 무슨 종교를 믿었기 때문에 그렇지.「예.」왜 수염을 그렇게 기르고 왔어?「1958년부터 길렀습니다.」(웃음) 오늘 깎으면 기념이 되지. 재미있겠는데? 이런 얘기를 하다 보면 끝이 없어요.

자, 세상이 좋아하고 재미있다 하는 사람은 망국지종이 80퍼센트 이상이에요. 알겠습니까? 망국지종이에요. 아시겠어요? 그 가외의 세상이 재미없다는 사람들은 20퍼센트 못 되지만, 미래의 나라와 미래의 국민이 재미있다고 할 사람입니다. 그 말이 맞아요, 안 맞아요? 현재는 망국지종으로 지옥에서 살지만, 그런 사람들은 미래에 천국에서 살 수 있는 길이 가깝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