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를 포괄할 수 있는 것이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8권 PDF전문보기

전체를 포괄할 수 있는 것이 사랑

입이 누구 것이에요? 어디에서부터 출발했어요? 하나님으로부터! 코도 하나님으로부터, 눈도 하나님으로부터, 귀도 하나님으로부터, 손발도 하나님으로부터, 몸과 마음도 하나님으로부터 출발했어요.

그래, 하나님은 싸우지 않아요. 하나님 세계는 눈만이 아니라 자동적으로 온 몸이 알게 돼 있어요. 눈이 좋아하는데 모든 걸 좋아하고, 코가 좋아하는데 모든 걸 좋아하고, 입이 좋아하는데 다 좋아하는 거예요. 밥을 먹게 될 때 코가 울어요? 눈이 눈물을 내요? 귀가 울려요? 손이 떨어요? 몸뚱이가 둘이 되어 싸워요? 그럴 수 없는 거예요. 전부 통일되어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런 사람들이 가야 할 목적은 뭐냐? 출발하던 본연의 아담 해와의 기원을 통해서 거기에 연결시켜 가지고, 당당하게 방향을 취해서 하나님의 이상의 통일적 천주, 하늘나라를 이뤄야 된다구요. 다른 결론이 없어요. 제아무리 잘났고 동서로 날뛴다고 해도 그건 다 잎으로 떨어져 가지고 씨가 없는 무화과나무와 같이 돼요. 예수님이 예루살렘에 올라갈 때 배가 고파서 무화과나무를 찾아갔는데 열매가 없기 때문에 저주하니 죽는 거와 마찬가지로, 열매가 없게 되면 멸망이에요. 그거 맞는 말이에요? 맞는 말이에요, 안 맞는 말이에요?「맞는 말입니다.」

여러분이 전부 다 참부모 대신이라면 하와이에 이 많은 사람이 필요 없어요. 한 쌍, 한 사람만 가지고도 하와이를 책임질 수 있어요. 이거 분할해 가지고 있는 게 수치예요. 왜 하와이에 와서 이 놀음을 해야 돼요? 세계 사람이 모여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 일족을 구원해 가지고 아시아를 수습하고 세계를 수습하려니까 그래요.

왜 또 이래야 되느냐 하면, 모든 물은 태평양에 다 몰려 있어요. 이걸 거쳐가지 않으면, 물이 순환하지 않으면 물은 죽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순환해야 돼요. 수증기로부터 구름이 돼 가지고 생명의 씨를 남긴 모든 것을 서로 협조하기 위해서, 나무가 있는 곳은 비가 오게 되면 보호하기 위한 거예요. 그래서 나무 뿌리가 있어요. 이게 없으면 안 돼요. 거름이라는 것은 물을 저장하기 위한 저장고라구요. 그 저장고가 마르게 되면 모든 생명은 없어져요.

그래서 물이 생명의 요소이고, 그 다음에는 공기예요. 공기가 보여요? 공기는 안 보여요. 제일 중요한 것이 안 보여요. 그 다음에 태양 빛이에요. 태양 빛도 생명의 요소지요? 그 모든 전부는 어디에서 생기느냐? 사랑으로 말미암아, 사랑 때문에 다 생겨난 거예요. 보이지 않는 것이 뭐냐? 보이지 않는 것이 사랑이에요. 제일 안 보이는 것이 사랑이에요. 사랑은 모른다구요.

공기도 있는 걸 알 수 있지요? 물도 알 수 있지요? 태양 빛도 알 수 있고, 땅도 알 수 있지만 알 수 없는 것은 사랑이에요. 왜? 이것은 전체를 포괄할 수 있는 힘이에요, 힘. 그러니까 안 보여요. 힘이 보여요? 전체를 포괄할 수 있는 힘이 뭐냐 하면 사랑의 힘이에요. 그냥 그대로 상대를 대한 그 사랑은 만나면 거기에서부터 싸움이에요. 동에서 서로 가서 요렇게 앉기 위한 것이 아니라구요. 남북을 통해 가지고 앉아야 돼요. 앉게 되면 자동적으로 하나되게 돼 있어요. 하나되면 자연히 가운데 가게 돼 있다구요.

서로 위하는 사람은 어디 가든지 척 앉으면 동서 사방을 포괄해 가지고 어디에 가느냐 하면, 중앙에 앉는 거예요. 남자 여자가 당기기 위해서 틀림없이 중앙에 정착하게 돼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동의 중심, 서의 중심, 남의 중심, 북의 중심, 상의 중심, 하의 중심은 완전히 한 점에 정착하게 돼 있어요. 그것이 이론적이에요. 그걸 부정할 수 없어요. 그래야 영원한 중심이 돼요.

그 영원한 중심은 무엇 때문에 그렇게 정착하느냐? 힘도 아니고 지식도 아니고 정치도 아니에요. 지식, 힘, 돈? 아니라는 거예요. 그것 가지고 하나된다는 사실은 투쟁적인 요인이 될 수 있고, 동기를 자극할 수 있는 것은 되지만, 정착할 수 있는 힘이 안 돼요. 전부 자기를 중심삼고 밀어요. 그렇기 때문에 개인주의가 돼요. 아는 사람의 개인주의, 돈을 가진 사람의 개인주의, 그 다음에 정치하는 사람의 개인주의예요. 완전히 사탄이에요. 이걸 부정해야 돼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