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록 오목은 사랑을 정착시키기 위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8권 PDF전문보기

볼록 오목은 사랑을 정착시키기 위한 것

볼록이 있으면 뭘 하고 오목이 있으면 뭘 해요? 사랑을 정착시키기 위한 거예요, 이상적 사랑. 개인적인 사랑 길, 가정적인 사랑 길, 국가적 사랑 길, 세계적 사랑 길, 천주적 사랑 길을 가야 됩니다. 그래, 품는 데는 얼마만큼 품느냐? 개인적으로 품을 때는 이걸 가정이라고 하고, 종족을 품게 될 때는 종족이라고 하고, 민족을 품으면 민족이라고 하고, 민족을 넘어서 국가가 하나되게 되면 국가라고 하고, 거기에서부터 무형세계와 유형세계가 화동해 가지고 돌기 시작하는 거라구요. 국가에서 그렇게 돼요.

사탄이 그걸 침범했기 때문에 무형세계 실체세계를 지금까지, 이걸 퇴치해 버려야 돼요. 무엇으로? 모르니까 그렇지, 알게 되면 자동적으로 제거되는 거예요. 무엇 갖고? 참사랑으로. 거짓 사랑이 아니에요. 거짓 사랑으로 그랬으니 참사랑이어야 돼요. 참이 나오게 된다면 참된 부모, 참된 부부, 참된 형제, 참된 가정…. 참된 가정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 하나님이 수고해 나온 것입니다.

종교 해서는 뭘 하노? 종교의 최고 정착의 목적은 최고의 이상적 가정정착이에요. 그래, 그 정착 가치를 초민족?초종교?초국가?초세계적으로 확대해야 되기 때문에 같이 축복받아야 된다구요. 공식이 그렇게 돼 있지요?

영계도 지금 다 축복받는데, 하나님 앞에 축복받는 것이 아니에요. 하나님은 축복 못 해줘요. 누구로 말미암아? 누구로 말미암아 축복받는다구요?「참부모!」왜? 축복을 거꾸로 해놓은 것이 사탄이에요. 사탄에 승리해 제거해 놓아 가지고 수평세계의 마음 자리를 다시 찾아 가지고 참부모로 말미암아 축복받게 돼 있지, 자기들이 아무리 축복을 해준다고 그래도 될 수 없어요. 참부모의 이름을 통해 가지고야 뿌리가 같아요. 줄기가 하나고 순이 하나예요. 큰 나무에 수많은 가지를 치더라도 같은 나무가 되는 거예요.

그와 같은 인류역사에 한 나무의 씨를 심어 가지고 큰 나무가 돼 가지고 무수한 잎과…. 이건 잎과 마찬가지예요. 수많은 인류와 마찬가지예요. 거기에 씨가 있어야 돼요. 씨를 맺으려면 꽃을 피워야 돼요. 가정이 정착해야 돼요. 천지조화를 거쳐 가지고 가정에 와서 씨를 맺어 나가야 됩니다.

여러분이 아들딸을 사랑하지만 아들딸을 왜 사랑하느냐 이거예요. 하나님이 사랑할 수 있는 본연의 자리에 서 있는데, 위에 서 가지고는 아래를 따라 사랑해야 돼요. 위에 있는 것이 동으로 가고 서로 가서는 안 된다구요. 상하?전후?좌우 상대적 길이 있는데 그 길을 모르니까 혼란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래, 통일교회는 천지부모, 그 다음에 뭐예요? 천지부모가 있으면 천지부부, 천지자녀, 천지가정이 있다는 거예요. 그것이 모든 우주가 이상적 정착할 수 있는 기원이 됩니다. 그걸 떠나서는 종족도 있을 수 없고, 완성할 수 있는, 본래의 시작과 연결될 수 있는 기원을 상실해요. 자기 멋대로 안 된다구요. 자기 멋대로 하면 죽어요. 뼈와 살과 가죽이 하나돼 있어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