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인 실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0권 PDF전문보기

교육적인 실천

국가를 중심삼고 대화해 가지고는 불가능합니다. 이건 세계적인 전쟁이 벌어져 가지고 두 민족이 하나될 수 있는 길이라든가, 어떤 힘의 세력으로 하기 전에는 될 길이 없어요. 그래서 선생님 자신도 지금까지 북한에 대한 모든 사업이라든가 여러 가지 관계로 연결돼 있지만, 결국은 문화사업을 통해서, 제3국을 통해서 기반을 닦아 나가야 할 길밖에 없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김 씨면 김 씨들이 전부 다…. 이북도 김 씨가 있지요? 각 성이, 여기에 있는 성 씨가 다 있다구요. 그들을 불러내 가지고 제3국, 중국을 통하든가 소련을 통하든가, 그 다음에는 일본 같은 아시아국들을 통하든가 미국을 통하든가 불러 가지고 결속한 그 영향을 확대함으로 말미암아 같은 형제지인연을 결속하는 외부의 세력권이 확장돼 가지고, 남북의 국권을 능가할 수 있는 교육적인 실천이 앞서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아시겠어요?「예.」

여러분이 일주일 동안 결심한 거와 마찬가지로 이 국가 메시아, 평화대사들이, 국회의원들을 중심삼은 8배의 평화대사들이 합해 가지고 한 사람을 소화하는 것은 문제없어요. 그러면 국회의원들을 소화했으면 도면 도로부터, 도의회까지…. 군까지 선거하게 돼 있지요? 우리는 면까지 해야 돼요, 면까지. 면까지라도 평화대사가 세 사람 이상 돼야 됩니다. 이래 가지고 쭉 전국조직을 해 가지고 기관의 중요요인들이 우리 조직편성의 교육을 안 받을 수 없는 거예요.

김 씨면 김 씨의 종친장으로부터 공문이 나가요. 그래, 평화대사면 평화대사들이 초종족적인 기준에서 연결시켜 가지고, 자기 부처끼리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느냐? 김 씨네 집안에도 박 씨, 이 씨 등 오만 가지 성씨가 다 연결돼 있다구요. 근친 외친 하게 된다면 삼천리반도가 순식간에 포위돼요. 이래 가지고 우리가 대통령 선거전에 초당적인 면에 있어서….

야당 여당 가지고 안 됩니다. 싸움판이 돼 가지고 엉망진창이 돼요. 지금 다 그렇게 돼 있지요? 부시 대통령이 와 가지고 남한에 도움이 될 수 없어요. 돕지 않을 수 있는 우리 기반을 가져야 됩니다. 그러자면 문화적 수준을 높여야 돼요. 국민사상이 고위층을 넘어서 가지고 아시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면 그 길에, 그 배후에 미국이면 미국이 따라오게 돼 있어요. 아시아를 앞장세워 가지고 서구사회가 따라올 수 있게 하려면, 그것은 전쟁의 힘 가지고는 안 돼요. 교육의 힘이에요.

그러기 위해서 지금 내가 계획하는 것은 뭐냐? 미국의 아이비리그(Ivy League) 10대 대학의 학생들을 동원하기 위한 예비교육을 다 해놨어요. 이걸 결속하기 위해서는 대통령이라든가 국가 고위층으로부터 연결시켜 가지고 종교권 전체가…. 4월 27일을 중심삼고 세계 종교 지도자들이 축복을 받게 돼 있어요. 14만4천 종교 지도자들이 축복 받게 돼 있습니다.

그러면 미국 종교권의 절반 이상의 사람들이 들어가게 돼 있어요. 그러면 대단한 것이 됩니다. 미국 야당 여당의 조직인 그래스 루트(grass root)라 하는 민초조직이 우리가 갖고 있는 이상의 당이 못 돼요. 공화당이 있고 민주당이 있지만 싸움해 가지고 자기들 힘을 과시해 가지고, 선전 과시해 가지고, 돈의 힘 가지고 하는데, 그 차원을 넘어설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는 힘의 모체를 하늘이 가졌다는 것입니다. 그걸 확장시키는 것은 언론기관을 통해서 교육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6개월 이내에 한 방향으로 다 잡습니다. 아시겠어요?「예.」몇 개월 이내요?「6개월!」

이제는 언론기관을 통해서 교육할 때가 왔어요. 개인 전도시대, 개인 선교시대는 지나갔어요. 국가를 중심삼고 방송국들을 통해 문 총재의 사상은 세계에 없는 사상이라는 것이 다 공증돼 들어가기 때문에, 이것을 누가 먼저 그 국가 전역을 넘어서 주변국가, 아시아권까지 확대시키느냐 하는 경쟁이 붙게 돼 있어요.

그런 시대가 눈앞에 왔습니다. 이건 틀림없는 사실이에요. 사상적 기준에서나, 혹은 종교적 기준에서나, 잘난 사람 클럽을 중심삼은 모든 단체 기준에 있어서 우리의 교육을 받고 그것을 능가할 것은 세상에 없습니다. 이미 실험 필 다 했어요. 공증된 사실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문 총재가 여러분에게 권고하는 것이 지나가는 일이 아니고 당면한 과제입니다. 현실적인 뿌리, 중심 뿌리와 중심 순이 될 수 있는 이 주류사상권을 갖추어 가지고 민족을 넘어서, 국가를 넘어서, 대륙을 넘어서 개인을 연결시키고 가정과 연합해 가지고 종족?민족?국가?세계, 초민족적?초종교적?초엔지오(NGO)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초(超)예요, 초. 세상의 지금까지 아는 조직 편성을 가지고는 안 돼요. 인간들끼리 가지고는 안 되는 거예요.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이 개재해 들어가야 돼요. 아시겠어요?「예.」절대?유일?불변?영원하신 그분이니 그 사상적 기원도 절대?유일?불변?영원하다는 걸 알고, 그 목적도 그렇고, 그 모든 실상이 그러니만큼 우리 정착한…. (녹음이 잠시 중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