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장?평화대사?통일교회 책임자의 관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0권 PDF전문보기

족장?평화대사?통일교회 책임자의 관계

총회장, 족장, 종장들 중심삼고 종장 가운데는 김 씨, 박 씨 별의별 성씨가 다 있을 거예요. 거기에 평화대사들을 중심삼고 계열적인 모든 성씨에 따라 족장들하고 평화대사하고 통일교회 책임자하고…. 통일교회 책임자들은 제사장이에요, 제사장. 제사장 알아요?

구약시대가 족장이라면, 신약시대는 뭐냐 하면 평화대사예요. 예수님이 대사를 파송 못 한 것이 한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통일해 가지고 축복해 줘서 로마와 만국에 대사를 보냈다면 대사들이 하늘나라를 가르쳐 줘 가지고 세계통일을 다 했다는 거예요. 대사를 보내지 못한 것이 한이에요.

그래, 재림사상을 중심삼고 예수님이 실패한 것을 완결하기 위해서는 미국에 가서 34년, 지금 32년째인데, 34년 만에 제2이스라엘 세계 왕초인 미국 기독교문화권을 수습해 가지고 하늘땅, 지상?천상천국을 해방해야 되는 거예요. 지상천국 해방의 특사가, 대사가 뭐냐 하면 평화대사인 것이니라! 아시겠어요?「예.」(박수)

이 평화대사와 족장을 치리할 수 있는 것이 제사장입니다. 하나의 주류적 가정 전통, 종족 전통, 종적 기준 전통의 역사를 지금까지 교육받았으니…. 여러분이 일주일 가지고는 안 돼요. 아무리 젊더라도 도면 도를 중심삼아 가지고 여기의 책임자 된 그분들을 모셔야 돼요. 할아버지가 손자 앞에 할아버지같이 모셔야 되고, 아버지가 아들 대해서 아버지같이 모셔야 되고, 형님이 동생을 형님같이 모시지 않으면 안 돼요. 천국 간다면 아버지도 하나님 앞에 아버지고, 아들도 하나님 앞에 아버지예요. 형제가 되는 거예요. 아시겠어요?「예.」

모든 대수를 초월해 가지고 형제가 되니 지금 세워 놓는 것은 비로소 가정의 김 씨면 김 씨 족속의 형님이 되는 거예요, 형님이. 아버지가 되는 거예요. 할아버지가 되는 거예요. 3대 가정적 기반이 사위기대를 이루어 삼대상목적을 불가피하게 하나님의 창조이상의 완결을 해 가지고 동서사방으로 낳아 놓은 아들딸이 가정을 세계로 확대시킬 수 있는 거예요. 그러한 기틀이 이 사위기대 이상, 삼대상의 가정 기틀이라는 걸 알아야 되겠어요. 아시겠어요?

할아버지의 전통을 아들이 이어받고, 아들의 전통을 손자가 이어받고, 손자의 전통이나 할아버지 전통이나, 할아버지 전통이나 손자 아버지의 전통이나 하나님의 전통이나 이퀄(equal; 동등한)이에요.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 집안에 들어와 살게 마련이에요.

그러려면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도 자기가 행세해 가지고 아들딸을 대해 ‘한국 전통이니까 할아버지 말대로 해라.’ 하면 안 돼요. 말 들을 수 있는, 천도의 기준을 보게 될 때 타당할 수 있는 안팎의 내용을 갖춰야지요. 몸 마음이 하나돼 가지고 해야 돼요. 자기 이익만 위해서는 안 됩니다. 위해야 돼요. 아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3대가 그럴 수 있는 가정의 기틀을 만듦으로 말미암아, 평화대사가 정착시킬 수 있는 교육적인 분담이, 교육할 수 있는 환경적 기대가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고, 틀림없이 그렇게 활동하려면 이제 조직 편성을 그렇게 안 할 수 없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