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피에는 사랑과 생명과 핏줄이 하나로 뭉쳐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0권 PDF전문보기

산 피에는 사랑과 생명과 핏줄이 하나로 뭉쳐 있어

『일방적인 주권밖에 안 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 것은 남북한을 능가할 수 있는 민족적 정신기준을 어떻게 일원화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금후에 통일교회가 힘써 나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야당 여당을 하나 만들어서 그것을 제3당권에서 따라가는 당이 아니에요. 앞에 서 가지고 그들이 안 따라갈 수 없는 공적인 실적이 있어야 돼요. 그건 위하는 사랑의 기준밖에 없어요. 위해 주는 사랑이 결정적인 결론이에요.

금년에 선거하는 데 자금이 4조 원이 들어간다고 했지요? 그 4조 원을 나한테 맡기면 그 10분의 1 가지고도 교육시킬 수 있어요. 이번에 평화대사들을 일주일 이내에 완전히 하라는 대로 다 하고 별의별 짓을 다 할 수 있게끔 된 거예요.

세상에서는 우리의 환경 가운데에서 동이 튼 것이 낮과 같이 되어 있어요. 그 눈과 코와 모든 오관이 어두운 것을 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혼돈 가운데 있어요. 그러나 우리가 하는 것은 역사성을 중심삼아 가지고 개인?가정?종족?민족이 전부 다 연결되어 있다는 거예요. 그 관이라는 것은 개인이 주장하는 개인주의 관에서 포괄할 수 없어요. 소화할 수 없어요. 우리 사상만이 가능하지요. 자!

『일방적인 주권밖에 안 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 것은 남북한을 능가할 수 있는 민족적 정신기준을 어떻게 일원화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금후의 통일교회가 힘써 나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피는?「물보다 진하다!」무슨 피예요? 죽은피가 아니에요. 산 피에는 사랑과 생명과 핏줄이 얽혀져 있어요. 어느 때나 어느 누구든지 그것을 접하게 되면 그것이 필요하고, 시대를 초월하고 역사를 초월해서 필요한 거예요.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것이 혈통이에요, 혈통! 핏줄!

선생님을 보더라도 우리 애들이 태어나는 것을 보면 할아버지의 혈족을 많이 닮았더라구요. 어머니가 그렇게 크지 않는데 어머니보다 1.5배가 커요. 문 장로가 있잖아요, 문 장로?「예.」작은 용현이니 용기는 어머니 편이 되어 있어요. 용선이는 아버지 편이 되어 있어요. 그 씨가 크다구요. 장사 내력이에요.

우리 손자들을 가만히 보게 된다면 무서워요. 이 사람들이 어떻게 될 것이냐 이거예요. 고집이 또 얼마나 센지, 누구 말을 안 들어요. 자기가 결정하면 죽을 때까지 하고 나서 돌아서지, 안 돼야 돌아서지, 그렇지 않으면 끝까지 하는 거예요. 한번 박아 놓으면 빼 버릴 수 없어요. 우리 같은 사람은 성격이 그렇기 때문에 일생 동안 일당백(一當百)으로 이 길을 나왔지요. 안 그래요?

하나님이 있는 줄 알았으면, 하나님의 뜻이 있는 줄 알았으면 그 뜻을 끌고 가든가, 그 뜻을 받들고 가든가, 뜻을 위해 가든가 그러게 되어 있지, 떠나게 안 되어 있어요. 무엇이든 하게 되어 있어요. 태풍이 불어오든, 몇 번 죽었다 살아나든, 살아나면 손이 앞으로 서근서근 기어가려고 한다는 거예요.

그런 성격이 있기 때문에 결심을 시켜서는 안 돼요, 아이들한테. 한번 틀리게 되면 외로 가는 거지요. 그러니까 그냥 가만 둬두고 보면서 앞과 뒤를 갈 길에 자기 모르게 다 막아 놓아야 된다구요. 그게 힘들어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