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평화컵 축구대회를 해서 세계평화운동의 무드를 만들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8권 PDF전문보기

월드평화컵 축구대회를 해서 세계평화운동의 무드를 만들어야

「……그래서 이번에 개막식에서 한국의 최첨단 정보산업을 최대한 홍보를 할 모양입니다. 그랬을 경우에는 일본보다 월드컵에 대한 수입이 더 많을 가능성이 있고, 앞으로 월드컵을 통해서 들어오는 경제적 효과가 약 13조 원이 됩니다.」

앞으로 월드평화컵 축구대회는 모금운동을 할 수 있어, 재벌들 앞에. 1년에 한 번씩 해 가지고 특별하게 어려운 나라에 몇백만, 몇천만 달러를 예금해 가지고 도와줘 보라구. 대번에 유명해져. 그런 걸 얘기하는 거야. 우리 조직을 통해 가지고 그 놀음을 해 가지고 세계평화운동의 무드를 만들려고 그런다구.

(중국에서 문화, 예술, 스포츠를 중심한 활동에 대한 김흥태 회장 보고)

결국은 홍길동 같은 흥태가 출세할 수 길을 내가 열어 주는 거라구. 「감당하려는지가 걱정이지만 부모님을 믿고 하는 거지요, 제가 하는 것보다. 마침 또 이제는 시대가 이데올로기나 전쟁시대가 지나가고 이런 방향에서 얼마나 많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지 모릅니다.

그러면 아버님, 일단 축구 관계는 이렇게 해서 정리를 해 가지고 브라질에 보내겠습니다. 그러니까 게임비하고 상금, 큰 것만 딱 해주면 자기들이 그것을 놓고, 그리고 아버님의 이데아를 넣어 주면 자기들이 또 그걸 타진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회를 하면 개최하는 나라에서 모든 비용을 책임질 수 있게끔 해야 돼.「예. 1회 대회는 저희들이 하고, 2회 대회 부터는 서로 경쟁을 붙여야지요.」경쟁을 붙여야 된다구.「저는 오늘 한 시 반에 한국에 들어가겠습니다.」오늘?「예. 그리고 중국에 갑니다.」임자가 얼마만큼 실력이 있나 내가 테스트하는 거야.「저는 실력은 별로인데 부모님의 기반을 가지고 하는 거니까요….」부모님이 무슨? (웃으심) (이후 말씀은 녹음되어 있지 않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