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정을 이루고 부모와 나라를 완성시키는 참충효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효의 생활

2) 가정을 이루고 부모와 나라를 완성시키는 참충효

부모를 알았으면 그 부모 앞에 뭘 해야 됩니까? 효도를 해야 됩니다. 효자가 되어야 합니다. 또 그 부모를 중심삼고 그 나라의 충신이 되어야 됩니다. 그 부모가 나라를 거느리고 세계를 거느려 왔기 때문입니다.

충신이 되기 전에 효자가 되어야 하고 효자가 되기 전에 참다운 형제를 놓고 자랑할 수 있는 식구가 되어야 합니다. 식구는 형제지간에 찬양할 수 있는 권을 내세운 이름입니다.

그러면 효자는 어떻게 하는 것이 효자인가? 옛날에 남자와 여자가 결혼해서 부부가 되어 가정을 거느리고 부모 앞에 효도하던 이상의 효도를 하여야 합니다. 시집 장가 가기 전에는 진정한 효자 효녀가 되지 못합니다.

진정한 효자 효녀는 결혼을 하고 나서야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시집 장가를 가서 부부를 이루어가지고 그 부모 앞에 남편의 효성에 아내의 효성을 플러스시켜 둘이서 부모를 받드는 효성의 터전을 갖추어야만 참된 효도권이 성립될 수 있는 것입니다.

충신도 혼자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충신은 혼자서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가정을 이룬 부부라야 충신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충신이라는 팻말을 세우기 위해서는 효자를 낳아야 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 효자가 되어야 합니다. 효자는 혼자서 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삼위기대를 중심삼고 세 형제가 하나 되어야 효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삼위기대 알지요? 그 삼위기대가 하나 되어야 합니다.

삼위기대의 세 가정이 형제로서 하나 되고 다시 각 가정의 세 자녀가 규합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3 곱하기 4는 12, 열두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스라엘의 제1의 기반인 것입니다. 지파, 족속, 다시 말하면 씨족 창립의 기원이 되는 것입니다. (30-220, 1970.3.23)

하늘의 황족이 되려면 효자·충신·성인·성자가 되어야 됩니다. 그 훈련 장소가 가정입니다. 완성한 가정이 확대되면 이상적인 왕국이 되는 겁니다. 언제나 가정이 센터입니다. 남자 여자, 두 사람 문제라는 겁니다. 이상적 남자와 이상적 여자가 부부가 되어 가정을 이루면 모든 것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상 가정이 확대되어서 국가가 되고, 세계가 되는 겁니다.

내가 가정에서 봉사하고 부모를 공경함으로써 효자가 되는 것같이 나라의 왕을 모시고 위하면 애국자가 되는 것이요, 온 인류를 위하면 성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하고 성자는 차원이 얼마나 다르겠느냐 이겁니다. 우리가 변하려면 혁명적으로 변해야 되고 수많은 단계를 거쳐 올라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293-211, 1998.5.26)

하나님은 효자를 원하지 않습니다. 효자의 가정을 원합니다. 충신의 가정을 원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성인의 가정을 원했습니다. 성자의 가정을 원했습니다. 그것이 한입니다. 영계에 가서 지금까지 전부 다 독신생활 하지요? 모세도 지금까지 몇천 년, 1,600년 역사를 거쳤는데도 불구하고, 언제든 옆에 서가지고 시중해 주는 여자가 있다고 했지요? 그 여자가 왜 결혼하지 않느냐고 물어 보니까 하나님이 좀 기다리라고 한다고 했습니다. 자기 마음대로 못하는 겁니다. (297-204, 1998.11.20)

나라를 사랑하는 데 있어서 아들이 어머니 아버지를 충고하고 가르쳐 주어서 나라에 충신이 되고 하늘에 기억될 수 있는 어머니 아버지로 만들었다 할 때, 그 아들이 불효자예요, 효자예요? 「효자입니다.」

그러면 `엄마 아빠, 나가지 말고 편안히 잘 쉬소!` 이러면서 나라를 사랑하지 못하게 만드는 아들보다도 `엄마 아빠, 왜 이래요? 나와 더불어 한 사람이라도 애국할 수 있는 사람, 남북통일 할 수 있는 사람, 이북을 살려줄 수 있는 사람을 찾으셔야지요.` 해가지고 눈물을 흘리고 피땀을 흘리게 해서 그 공을 주변의 모든 국민들이 찬양하게 될 때는 어때요?

그때는 자기 아들에 대해서 `이놈의 자식, 에미 애비를 그저 못살게 시켜먹길래 못된 놈인 줄 알았는데 그것이 성공한 사람이 되어가지고 칭찬받게 됐구나. 아이고, 우리 아들이 효자다.` 그러겠어요, `불효자다.` 하겠어요? 어떨 것 같아요? (209-267, 1990.11.30)

여러분 어머니 아버지가 뜻을 위해 충성을 못하면 여러분들이 권고해야 됩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왜 이래요? 뜻길은 이런데 말이에요. 하늘의 뜻은 이렇다고 보는데 어머니 아버지는 왜 그러는 거예요? 이렇게 나가야 할 텐데 뭐예요? 매일같이 싸움이나 하고 뭐예요?` 하면서 닦아세우는 겁니다.

그건 좋다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잘못되면 큰일납니다. (100-153, 1978.10.9)

부모가 살아날 수 있는 길을 닦아야 합니다. 그것이 자식의 도리이며, 효자의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책임입니다. 때문에 생사를 개의치 않고 이 길을 개척해야 합니다. 세상의 좋은 것과 세상의 핍박과 죽음의 길도 개의치 않고 이 길을 개척하기 위해 충효의 인연을 가져야 되는 것입니다. (20-123, 1968.5.1)

역사적인 여성이 되기 위해서도 역사적으로 실패하여 몰린 내용들을 청산지어야 됩니다.

또한 시대적인 해와가 되기 위해서는 시대적인 모든 여성들을 대표해서 하늘 앞에 충효의 도리를 다한 하나의 기준을 세워야 됩니다.

그리고 하나의 여성으로서 하나의 남성에 대해, 하나님에 대해, 열녀의 심정을 갖고 나서야 합니다. (30-167, 197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