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을 찾는 비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0권 PDF전문보기

주인을 찾는 비결

그러면 이 땅의 주인은 누가 되어 있느뇨? 이 땅을 창조하신 절대자 하나님이 이 땅의 주인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원치 않는 사탄이 이 땅의 주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기에 아무리 잘 먹고, 잘 입고, 많은 재미를 느끼며 사는 사람이라도 그 역시 최후에는 사탄으로부터 `야! 이놈아, 너에게 해준 대가를 지불해라, 보상을 해라'하는 요구를 받게 된다는 거예요. 그런 운명에 놓여 있는 인생이라는 거예요. 그러기에 이것 이상 억울한 것이 없음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으로부터 지음받은 인간은 본래 하나님의 자녀로서 세계를 주관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타락한 우리 인류중에는 그러한 위신과 위치, 그러한 권한을 갖추어 천상(天上)에 자랑한 존재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가진 자여! 자랑하지 마십시오. 오늘의 생활에서 안일함을 자랑하는 자여! 자랑하지 마십시오. 세상 권세를 갖고 행사하는 자여!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 모든 것이 다 지나가 버릴것입니다. 지나가 버릴 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거기에 대한 대가를 보상해야 합니다. 그런 자리에 처해 있는 우리 인간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이와 같은 타락한 인간을 구하기 위해 어떻게 지도하고 계시는가? 주인을 잃어버린 양이 애달프게 울부짖으며 있는 힘을 다하여 주인을 찾아 헤매는 것과 같이, 오늘날 땅 위의 인간들도 애달픈 심정으로 울부짖으며 정열을 다하여 하늘을 찾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러기를 하나님은 우리에게 권고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주인을 잃어버린 양은 환경이 편안하다고 해서 잠을 자서는 안 됩니다. 잠들어 있는 그 자리는 주인이 없기 때문에 항상 사자떼와 이리떼가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자기가 먹고 있는 풀에는 독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고, 자기가 마시고 있는 물에도 독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리고 자기의 처지와 환경을 개의치 말고 있는 힘을 다하여 달음질쳐야 합니다. 달음질칠 뿐만 아니라 있는 힘을 다하여 울부짖어야 합니다. 이것이 주인을 찾는 비결입니다. 옛날에 마시던 물을 마시고, 옛날에 먹던 풀을 먹어야 하는데, 주인이야 있건 없건 제멋대로 잠을 잔다면 그는 필시 이리나 사자의 밥이 되고 말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