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기성교회에 걸려 있는 한을 풀어야 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2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기성교회에 걸려 있는 한을 풀어야 한다

전세계 기독교만 하나되는 날에는 공산당은 문제가 아니라구요. 알겠어요? 공산당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이건 뭐 왼발로 차서 굴려 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자, 세워 놓았던 그 기독교가 점점 망하게 되었으니, 열매 된 통일교회가 그것을 이어받아 가지고 전부 다 살려 줘야 할 것이니, 그 운명을 책임져야 되겠지요? 그리니 공산당과 싸워야 하고 기독교를 부활시키기 위한 싸움을 해야 하는 거라구요.

그래서 기성교회…. 지금 우리 한국 실정으로 보면 말이예요. 내가 벌써 3년 전인 1971년도부터 왜 기성교회 목사들을 여기 데려다가 고기 반찬에 잘 해 먹이느냐?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예수의 한이 무엇이냐? 유대교하고 이스라엘 나라가 하나 안 된 것입니다. 그렇지요? 통일교회의 한이 무엇이냐? 기성교회하고 이 나라가 하나되지 않은 것이 한이 아니냐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한을 풀려니…. 하나 못 되었던 것을 하나 만들지 않으면 한이 풀린다, 안 풀린다?「안 풀린다」 안 풀리지 않느냐?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기성교회에 걸려 있는 한을 하나님 앞에 풀어드리기 위해서 그 한을 맺히게 한 장본인이 해야 할 사명을 하지 않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목사들이 우리를 반대했기 때문에 목사들을 하나 만드는 운동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비용을 써서 밥을 먹이고 해 가지고 통일교회에 마이너스가 되었어요. 플러스됐어요? 플러스 됐어요. 마이너스 됐어요? 점점 문제가 생긴다는 거라구요. 알겠지요?

통일교회를 위해서 세 사람만, 생명을 각오하고 선생님을 위해 그저 통일교인들 이상 충성을 하겠다고 다짐을 하고 나서는 사람이 있으면 탕감복귀의 조건을 여기서 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이것을 목사들이 반대하고 그 다음에는 장로들이 반대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집사들이 반대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교인들이 반대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목사. 장로, 집사, 교인…. 이런 놀음해 가지고 요 기간에 여러 교파 가운데서 대표적인 세 교파만 완전히 굴복시켜 가지고 통일교회 교인들보다 더 충성하겠다고 하며 나서게 된다면 탕감복귀가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거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분위기가 전부 다 가인과 아벨의 힘의 균형에 있어서 야곱과 에서와 마찬가지로 에서가 등등한 때가 아닌 야곱이 등등한 때가 된다 이겁니다. 알겠어요? 야곱이 축복을 받아 가지고 그 형 에서가 자기를 놓고 자랑하던 그 이상 되어 가지고 그들을 전부 다 후대해 주게 되면 입을 벌리고 전부 다 날개춤을 추면서 굴복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통일교회는 앞으로 돈이 많이 생겨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요셉이 애급의 총리대신이 되어 가지고 열한 형제를 살려 준 거와 마찬가지로 통일교회는 앞으로 경제적으로 볼 때 돈이 많이 생겨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돈이 생겨야 할 텐데 그 생기는 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무엇이냐? 고생길을 계속 가 가지고 이스라엘 나라를 사랑하는 운명에 섰던 요셉이 간 전통적인 역사를 밟고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리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통일교회 교인들 전부 다 감옥에 갈 수 있게끔 쳐 넣었지만, 들이 물아 넣었지만 우리는 올가미에 걸리지 않는 것입니다. 거기서 하늘이 우리의 갈 길을 많이 협조해 준다는 것입니다. 그런 길을 가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