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지고 태어난 인간이 그 빚을 갚을 수 있는 곳은 가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9권 PDF전문보기

빚지고 태어난 인간이 그 빚을 갚을 수 있는 곳은 가정

우리 인간 세계, 우리 일생을 두고, 혹은 인류역사를 중심삼고 역사 가운데 '나'라는 것을 들고 나와서 한번 얘기해 보자구요. 여러분이 얼마나 빚진 자리에 서 있느냐 하는 거예요. 빚졌어요. 안 졌어요? 안 졌다는 사람은 때려죽여야 된다구요. 그런 사람은 하나도 없어요. 한 사람에게는 4백 조에 가까운 수많은 세포가 있다고 해요. 그 세포가 전부 다 내 거예요? 그게 아니라구요. 수천 대 조상들의 세포 하나하나를 배급받은 거라구요. 이 몸뚱이를 대해 고맙다고 생각해요? 내 몸뚱이를 귀하게 여기기 전에 선조들 앞에 감사해야 된다구요. 감사해 봤어요? 손을 보고 '수많은 우리 선조의 세포가 여기 있구나. 선조님들 고맙습니다' 이렇게 한번 해봤어요? 그래 봤어요? 그러니까 왕창 잘라버렸다구요. 해야 할 책임을 안 하고 다 잘라 버렸다구요.

선조는 그만두고 여러분 몸뚱이는 오늘날 이 세계와, 미국이라든가 친구라든가 부모와 전부 연결되어 있는 거예요. 여러분이 가진 세포는 세계 사람, 영국 사람, 불란서 사람, 독일 사람, 전부 같은 조상으로부터 배급받았다구요. 바로 그렇게 멀리에 있는 사람의 세포도, 내가 갖고 있는 세포도 한 뿌리, 한 할아버지의 세포를 나눠 가진 거라구요. 4백 조나 된다니까 30억 인류는 문제도 되지 않는다 이거예요. 여러분이 '아, 인류여, 고맙습니다. 미국이여, 고맙습니다. 독일이여, 고맙습니다' 그래 봤어요? 또, 내 나라로부터 생명을 이어받을 후손에게 나와 완전히 하나되어 참된 사람이 되어 달라고, 그래 봤어요? 나보다 나은 사람을 만들지, 나 같은 사람 안 만들겠다고 생각해 봤어요?

선조로부터 받은 좋은 세포와 좋은 속성을 전부 모아 가지고 아들딸을 위하여 좋은 세포가 나올 수 있게끔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 있어야 되는 거예요. 좋은 것만 골라 놓아야 좋은 것이 나오지 나쁜 것 골라 놓으면 나쁜 게 나오게 돼 있다구요. 그런 생각 해봤어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하고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하고, 어느 쪽이 참된 사람이예요? 그러니까 어떻게 해야 되겠어요? 선조에게 고맙다고, 감사하다고 해야 됩니다. '당신이 주인이요. 감사합니다' 이래야 된다구요. 외향적으로 '세계 인류여, 내 주인이여, 감사합니다', 후손에게도 '내 열매인 후손이여, 나를 본받지 말고 훌륭하게 되시옵소서' 이런 생각에 꽉 파묻혀야 합니다. 자기를 생각하고 자기를 주장할 것이 하나도 없는 자리라 이거예요. 거기에서 자기를 자랑하고 뽐낼 수 있는 시간이 있어요? 시간이 있겠느냔 말이예요, 이 짧은 인생에.

70년 짧은 인생에서 자기를 생각할 시간이 있겠느냐 이거예요. 생각을 해보라구요. 그 얼마나 바보 같고 그 얼마나 천치 같고 용납할 수 없는, 그거 뭐 강도 같은 녀석이냐 이거예요. 내가 수천년 수만년의 혜택을 받았는데, 온 세계의 혜택을 받았는데, 내가 그런 빚을 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갚을 생각은 않고 감사할 줄도 모르고 빚지고 있다는 생각도 못 해가지고 자기만 생각하니, 그건 강도보다 더하지 않느냐 이거예요. 그보다 더하다구요. 그러니 지옥 중의 지옥, 제일 지옥에 가는 거라구요. 도적놈 보다 더해요, 도적놈보다. 지옥에 가야 돼요. 이렇게 말을 듣고 보니 자기를 주장하는 녀석은 정말 어리석고 미욱하고, 얼마나 바보냐 이거예요. 그런 것 같아요?

인간은 이걸 알아야 합니다. 이걸 전부 사방으로 가르쳐 줘야 돼요. 인간이 가는 길은 한 길이라고 말이예요. 여기로 갔다 저기로 갔다 하고, 이렇게 저렇게 왔다갔다하는 것이 아니라 한 길이라고요, 한 길. 그래서 인간은 그 모든 걸 갚아야 하기 때문에 한 길만 감으로써 전체를 갚았다는 대표적인 그런 조건을 세우길 하나님은, 혹은 이 우주는 바라고 있다는 거예요. 그걸 갚으려니, 전부 다 갚을 수 없으니 갚을 수 있는 제일 좋은 한 장소를 만들어 준 거예요. 그것이 뭐냐 하면 부모요 형제요 자매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돼요. 여기에서만 갚으면 돼요. 여기에서 다하면 되는 거예요. 여기에서 완전히 갚고, 여기에서 완전히 심고, 여기에서 완전히 청산해야 되는 것입니다.

선조를 찾아갈 수 있어요? 수많은 선조를 찾아갈 수 없으니까, 만날수 없으니까 선조의 열매 되는 부모를 사랑하는 거예요. 그래서 부모를 사랑하고 부모 앞에 효도해야 됩니다. 그것만이 선조에게 갚을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이라는 거예요. 그렇게 생각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