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류는 한 형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8권 PDF전문보기

세계 인류는 한 형제

통일교회 여러분들은 세계를 위해 살고, 하늘땅을 위해서, 두 세계를 위해서 살아야 돼요. 여러분이 선생님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좋아하는 것 만큼, 세계를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선생님만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은 싫어하면 안 돼요. 선생님같이 사랑해야 합니다. 선생님이 이런 역사를 하는 것은, 여러분들과 관계를 맺고 좋아하고 이런 것은 서양 사람이나 동양 사람을 막론하고 인종을 초월해서 좋아하고 사랑하라 이거예요. 그것을 보여 주고 가르쳐 주기 위한 것입니다.

이 세계인류는 형제예요, 형제. 이 큰 사랑을 하나님을 중심삼고 볼 때, 인류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은 형제입니다. 형제이기 때문에 잃어버린 형제를 위해서 내가 부모의 명령을 받고 형제를 찾아 다니는 것이 전도의 길입니다. 그걸 실감해야 된다구요. 흑인들을 보게 될 때는, '몇천년 동안 돌아다니다가 비로소 만나게 됐는데, 저렇게 고생하며 돌아다니니 껌둥이가 되었구나' 이렇게 생각해야 된다구요. 그렇게 되었어도 여러분들의 동생이예요, 동생. '먹지 못하고 고생해서 저렇게 되었구나' 그렇게 생각해야 돼요. 그런 마음이 필요하다구요. 그들을 만나면, 그들이 형제인 줄 모르니 형제인 것을 가르쳐 줘야 되겠다구요. ‘너하고 나는 형제다' 하는 걸 가르쳐 주라는 겁니다. 아이고 붙들고 좋아할 수 있는 것을, 나와 같이 하나될 수 있는 그 자리를 전부 다 가르쳐 주라는 거예요.

가르쳐 주기 전에는 형제인 줄 모르거든요. 형제인데도 불구하고 형제인 줄을 모른다구요. 그러므로 우리는 가르쳐 줘야 합니다. 원리를 가르쳐 줘야 되는 거예요. '너는 나의 형제이고, 나는 너의 형제다'라고 가르쳐 주라는 거예요. 몰랐던 것을 서로 가르쳐 줄 수 있는 유일한 길이예요. 몰랐으면 서로 붙들고 통곡할 수 있는 그 자리에 서야 비로소 형제지간의 정이 형성되는 거예요. 여러분이 그런 마음을 가지고 전도를 해야 돼요. 밤을 새워 가면서 얘기해 줘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내가 아버지, 어머니를 대신하여 형제를 도와서 길러줘야 되는 거예요. 길러 주라는 거예요. 그런 생각을 가져야 돼요. 그런 사랑의 인연이 통일교회 움직임으로 흘러가야 된다구요. 내가 형제를 찾아 수난길을 나섰는데 욕먹는 게 뭐 부끄럽고, 핍박이 뭐 부끄러우냐 이거예요. 응당히 그건 당해야 된다고 보고 있어요. 그러면 틀림없이 그렇게 될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이 원하는 것은 하나님이 통일교회 교인들과 종교인들, 기성교인들과 하나되는 것입니다. '내가 잃어버린 자식을 안타까이 찾겠다는 거와 마찬가지로 너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하고 하나되었으니 나와 같이 잃어버린 형제를 안타까이 찾아가자' 이것밖에 없다구요.

여기에 여자면 여자, 남자면 남자가 자기 남편이나 아내보다도 그 잃어버린 형제를 더 사랑하면서 찾겠다고 할 때, 부모님을 기쁘게 해 주는 것이다, 그래요, 안 그래요? 사랑하는 남편도 저버리고, 사랑하는 부모도 저버리고 잃어버린 형제를 찾겠다고 나서는 그 아내는 결국은 남편도 부모도 하나님도 좋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원칙이예요. 그러므로 축복을 받고 함께 살지 못하더라도 한 생명이라도 더 살려 주는 것이 더 귀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더 큰 축복을 받는 길입니다. 그건 통하는 거예요.

그것은 왜 그러냐? 그 남편을 버리고 나가서 전도하다가 남편이 죽으면 나중에 영계에 가서 만날 수 있지만, 그 형제는 못 만난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형제가 참소하면 꺼꾸로 된다 이거예요. 그것이 보편화되어야 합니다. 부부의 사랑과 부모의 사랑이 보편화되어 사랑권이 지상에 이루어질 때, 그것이 지상천국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그거 좀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