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원하는 대로 하면 천국, 몸이 원하는 대로 하면 지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마음이 원하는 대로 하면 천국, 몸이 원하는 대로 하면 지옥

자, 인간이 책임분담 완수해서 하나님과 대등한 자리에 서려는 것은 뭘하려고 하는 거냐? 참사랑을 주고받기 위해서, 대등한 사랑을 주기 위해서예요. 그거 아니예요? 같은 사랑을 주고 받기 위해서예요. 마찬가지 아니예요? 같은 자리에서 중심이 되고, 같은 자리에서 주고받는다는 거예요. 그것을 알아야 됩니다.

마찬가지예요. 여기서 같겠다는 것은 어차피 인간이 날 때 같게 태어났는데 여기서 같지 말고 나중에 같자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책임한 다음에 같자 이거예요. 그다음에 내 걸 만들자는 거예요. 책임분담이 끝난 다음에는 자동적으로 된다는 거예요. 사랑을 중심삼고 그 일이 가능합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고 내가 센터가 될 수 있고, 모든 것이 내 것 된다 이거예요. 내가 센터가 되고 모든 것이 내 것이 됩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것이 내 것이 됩니다.

그런데 타락하는 단계에서부터, 타락권에서부터 그것을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나를 중심삼고 내 것 만들려고 했다는 거예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이것이 중심이 되어 가지고 내가 중심이 되고 난 후에 내것이 되어야 할 텐데 그것이 못 됐다 이거예요. 인간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이 세계는 그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탄이 다 차지해 버렸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 속에 있으면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이 중심임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유권도 주장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이 맞는 거라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런데 하나님의 사랑을 떠나 가지고 여기 와서 그 놀음 하고 있다는 겁니다, 사탄이의 사랑을 중심삼고.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주장하는 내용과 사탄이 주장하는 내용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내용이 다르다구요. 하나님이 주장하는 내용은 뭐냐 하면 참사랑이 먼저고, 사탄이 주장하는 내용은 거짓 사랑이 먼저 다 이거예요. 여러분이 주장하는 것은, 여러분이 지금까지 이 자리에서 주장하는 것은 타락권 내에서의 주장인데 참사랑과 관계없는 주장이기 때문에 그것은 안 됩니다 될 수 없다구요. 하지만 여기서 주장하는 것은 될 수 있는 거지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확실히 알겠어요?「예」

그 주장하는 것이 때가 되어 가지고, 도달해 가지고 주장해야 할 터인데 그 전에 주장했다 이거예요. 그것이 타락 아니예요? 때 아닌 때에 때의 것을 바랐다는 게 타락이지요. 알겠어요?「예」 지옥과 천국이 어떻게 다른지 알겠지요, 천국, 지옥이?

여러분, 내 자신을 중심삼고 볼 때 몸뚱이와 마음이 다른데, 마음이 하자는 대로 하면 하늘이요, 몸이 하자는 대로 하면 지옥입니다. 그래, 사랑도 강제로 하면 안 된다 이거예요. '남자 여자가 사랑하는데 강제로 하면 어때? 할지 모르지만 마음이 원하고 몸이 원하는 대로, 다 합해 가지고 사랑해야 되는 거예요.

자, 내가 남자라면 말이예요, 마음이 원하고 어머니 아버지 형제들이 전부 다 저 여자하고 결혼하기를 바라는데 몸뚱이는 '하기가 싫어. 나 필요 없어' 이럴 때는 어떡하겠어요?(웃음) 그런 논리가 성립되기 때문에 어디를 따라야 되느냐? 마음이 원하는 대로, 부모도 지지하고, 형제도 지지하는 상대를 찾아가는 것이 원칙적이요, 선한 길을 가는 것이요, 천국과 통하는 길이 되는 것입니다. 어때요? 여러분들 식은 어때요? (웃음) 그래, 신경쓰지 않으면 어떻게 되겠어요?

여러분들, 남자가 나이 많아야 돼요, 여자가 나이 많아야 돼요? 보통 어때야 돼요?「남자」 왜 남자가 나이 많아야 돼요? 여자가 나이 많으면 그 얼마나 위험해요? 자기 할머니 같은 사람하고 결혼하면 말이예요, 우리 할머니하고 만나서 뭐라고 하겠어요? '손주야, 손녀 며느리야' 할때, 어떻겠어요? 할머니보다 나이 많은 사람을 가지게 되면 '손주 며느리야' 그러겠나요?(웃음) 그 얼마나 어색해요? 어색하다 이거예요. 그것은 자연스럽지 않다는 거예요.

그건 뭐냐 하면 젊은 나무 가지에다 늙은 나무 토막을 갖다 집어넣는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이거 얼마나 어색하냐 이거예요. 그래서 하모나이즈(harmonize;조화하다)가 중요한 거라구요. 그래서 그렇게 하는거다 이거예요. 될 수 있으면 하모나이즈가 될 수 있게 말이예요.

그럼 통일교회 결혼식은 어때요? 하나님이 있고, 그다음 참부모가 있고, 그다음에 모든 만물이 전부 다 환영하는 가운데서 여러분들을 결혼해 주려고 한다구요. 벌써 배경이 다르다 이거예요. 배경이 다릅니다. 결혼을 잘못해 가지고 얼마나 고생하는지 잘 안다구요. 그렇게 고생하고, 인류가 여기서 대가를 치르고, 희생하고, 그렇게 많은 피를 흘렸다는 거예요.

자, 사탄세계는 결혼이 부부 중심이었지만 말이예요, 우리는 벌써 하나님 중심삼고, 참부모님 중심삼는다구요. 순서가 다르다구요. 하나님, 참부모님 중심삼은 이것이 다르다는 거예요. 부모는 나중에 왔다 이거예요.

미국 부모들은 지금 끝날이 되었기 때문에 부모의 권리가 없다구요. 자녀가 자기 멋대로 부부가 되어도 가만히 있게 돼 있다 이거예요. 그것도 사탄세계의 대표입니다. 타락이 이런 것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다르다는 겁니다. 이걸 잡아 준다면 미국이 다시 살 수 있는 길이 생긴다,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여기는 전통이 없으니 전통을 세워 줘야 됩니다. 알겠어요? 우리 결혼은 하나님과 참부모님 중심삼고 전통적인 이 과정을 따라가자는 거예요. 이게 다르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