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만이 남자를 콘트롤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여자만이 남자를 콘트롤할 수 있어

그래 가지고 분풀이하는 것보다 '여보, 저 변소 소제하던 거 내가 못 했는데 당신이 해주겠소?'하는 거예요. 그러면 '예스, 예스, 예스' 한다구요. 거 얼마나 멋져요. 여러분들이 마음대로 명령할 수 있는 남편이 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웃음) 뭘 사다 주더라도 기뻐 사다 주고, 뭘 해주더라도 기뻐서 해주는 거예요. 거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여자들은 남자들을 완전히 콘트롤할 수 있는 거예요. (웃음) 그게 멋있다구요. 암만 콘트롤해도, 일생 동안 어떤 콘트롤을 하더라도 불평하지 않습니다.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선생님이 암만 강하다고 하지만 말이예요, 어머니가 그렇게 할 땐 나도 꼼짝못한다구요. 조그마한 어머니 궁둥이를 잘 따라다닌다구요. (웃음) 나도 조그마한 여자를 따라다닌다구요. (웃음) 그 사이에 엮어진 사연이 천하를 품고도 남을 수 있는 그게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전체 우주를 넘어서 사랑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 복잡하고 상상할 수 없는 그 세계를 넘어서 사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누가 해야 되느냐? 여자가 해야 됩니다. 남자들은 나가 활동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자들? 선생님 말을 누가 잘 듣느냐 하면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더 잘 듣지요?「예」(웃음) 그거 믿어요? 어때요? 사실이예요?「예」(웃음) 그럼 남자들은 어때요? 「아니요」(웃음) 대등한 자리에 섰다구요. 남자들은 그렇다구요. 내가 새로운 말, 재치 있는 말을 하게 되면 '아이고, 내가 써 먹을 걸. 아이고, 안 했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 하는 녀석들이 있을 거라. (웃음) 그럴 거예요. 여자들은 그저…. 그거 맞는 말이예요, 안 맞는 말이예요?「맞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여자들이 내 말을 잘 듣는다 그 말이라구요. 맞는 말이라구요?「예」 여러분들은 순수하지 않다구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