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웃고 살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여자는 웃고 살아야

하나님이 머리라면 남자는 목입니다. 목은 떨어져서는 안 됩니다. (웃으심) 하나님도 예술을 좋아하시겠어요, 좋아하시지 않겠어요? 「좋아합니다」 그래서 여자는 예술적으로 울긋불긋한 것, 아이 새도우니 뭐 루즈니 메니큐어니 하는 이런 것들이 필요하다 이거예요. (웃음) 그건 누가 좋아해요? 그건 누구 좋아하라고 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좋아하시니까. (웃음) 여러분들이 화장하는 것은 누구 좋아하라고 해요? 하나님 좋아하라고 그렇게 해요?

어디 가서 남자 앉는 좌석을 보게 되면 침침하지만, 여자 앉는 좌석, 더우기나 서양 사회에 와 보면 여자 앉는 데는 울긋불긋 꽃밭 같다구요. 그리고 여기 끼고 여기 끼고 뭐 달고, 안이고 밖이고…. (손짓으로 표현하심. 웃음) 그거 누구한테 배워서 그래요? 본심이 그렇다구요, 본심이. 그래서 하나님이 예술가라는 것입니다.

그래, 박물관에 가면 남자 그림이 많아요, 여자 그림이 많아요?「여자」 그거 왜 그래요?「남자가 그려서요」(웃음)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 이라구요. 박물관의 3분의 2가 여자 그림이예요. 그러면, 모나리자가 남자던가요, 여자던가요?「여자요」 남자 !「여자」 남자 ! 남자 !「여자예요」(웃음) 왜 전세계 사람이 모나리자를 사랑하느냐? 가정의 여자들은 전부 다 아름다운 모나리자처럼 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웃음은 남자의 거예요, 여자의 거예요?「여자」

보라구요. 남자가 이렇게 씩 웃는 거 얼마나 기분 나쁘고 징그러워요? 그러나 여자는 아침부터, 새벽부터 밤까지 생글생글 웃으면 얼마나 꽃이 피느냐 이거예요. (웃음) 생각을 해보라구요. 이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건 자연적인 현상이라구요. 아니예요? 그건 간단한 거라구요. 혼자 있어도 언제든지 웃는 거예요, 해를 보더라도 남자와는 다르게 웃는 거예요. (얼굴 표정 지으심) 꽃을 보고도 웃고, 날아가는 새를 보고도 웃고, 여자는 전부 다 동화적 이예요. 남자가 스마일하면 좋지 않다구요. (웃음) 여자는 웃을 때, '헤헤헤헤' 하지만, 남자는 '허허허허' 이렇게 웃는 거예요. (웃음) 그거 왜 그러냐? 왜 그렇게 생겼느냐? 웃는 거 보기 위해서 여자는 그렇게 생겼다는 것입니다. 그게 자연적이예요. 자연적입니다. 여러분들 그런 생각 안 해봤지요? 남자가 웃으면 '하 하 하' 이러지만, 여자는 '헤헤헤' 이런다구요. (웃음) 여자들은 웃으면 '헤헤헤' 하면서 얼굴을 가린다구요. 아까 말했듯이 여자는 큰 사랑의 풀이 돼 가지고 아침이나 저녁이나 생글생글 웃어야 됩니다.

여러분, 왜 남자는 수염이 있고 여자는 수염이 없는지 생각해 봤어요? 난 한 가지만 보면 압니다. 웃는 것을 백 퍼센트 보이려면 수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이거예요. 남자는 웃을 필요가 없다 이거예요. 거 이치에 맞다구요. 남자 수염이 이렇게 나면 웃어도 얼굴 모양이… (웃음)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그것밖에 해석할 방법이 없습니다. 여자는 그저 웃는 거예요. 목에서부터 웃고, 전부 다 웃음이… 귀걸이도 웃고, 목걸이도 웃고, 다 웃어야 되는 거예요. 손도 웃고, 다 웃어야 돼요.

하나님한테도 물어 보면 레버런 문의 답이 제일 낫다고 하실 거예요. 하나님이 가만 생각해 봐도 다른 답할 것이 없다, 난 그렇게 봐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들은 귀도 다 내놓고, 귀걸이도 하고, 목걸이도 하고, 손도 다 이렇게 내놓아야 됩니다. 왜 이렇게 벗느냐? 다 이렇게 내놓아야 되기 때문입니다. '하' 하고 웃으면 여기 목걸이 한 것이 흔들하며 반짝반짝하지요? 이게 가리면 되겠나요?(몸짓으로 표현하시면서 말씀하심)

여자들이 춤출 때 왜 다 벗나요? 여자들 좋기 위해서 그러지요?「아니요」 그럼 뭐예요? 남자들 좋기 위해서 그런다구요. 여러분들, 사랑하는 남편 앞에서 벌거벗고 댄스하면 어때요? 어떠냐 말이예요. 잘 입고 댄스해도 좋고 말이예요. (웃음) 그 사실이예요, 남편이 간지럽힐 때 귀걸이니 뭐니 이렇게 전부 다 붙여 놓은 게 얼마나 왔다갔다 왔다갔다….(웃음)

그래, 웃고 사는 데는 여자들이 웃고 살아야 된다구요. 매를 맞고도 웃어야 돼요. 많이 맞아도 '아 아 후' 이러며 울려고 눈물이 글썽거리다가 '아 호호호호' 해야 돼요. (폭소) 맞고도 울려고 '앙' 해야겠어요, '호호호' 이래야겠어요? '엉엉' 이게 아니라구요. (웃음) 알겠어요? 그게 왜 그러냐? 왜 그래야 되느냐? 여자에게는 가외의 것이 달려 있다구요. 어머니이기 때문에 어머니 한번 울게 된다면 그 집안 애기들까지도 전부 다 울고 그래요. 이거 큰일난다는 거예요.

잘 우는 것이 남자예요, 여자예요?(웃음) 맨 (man;남자)! 「우먼 (Woman ;여자)」사실이예요. 여자예요. 그러니까 그런 길을 가야 돼요. 여자들은 될 수 있으면 울다가도 웃어야 된다구요. 미국 여자들은 어떠냐 하면 울기 시작하자마자 그저 '웅' 이래요. (표정을 지어 보이심) (웃음) 막 울어 제낀다구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