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여자를 위로하고 희망을 줘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남자는 여자를 위로하고 희망을 줘야

자, 남자들은 간단히 생각하면 된다구요.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라구요. 여자는 언제나 사랑의 십자가를 지고 있어요. 여자는 언제나 정적인 십자가를 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돼요. 그것만 하면 되는 거예요. 언제나 그러한 십자가를 지고 사는 것이 여자라는 걸 알아야 되겠어요. 어떻게 그 십자가를 대신 져 줄 수 있나, 그것만 생각하면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위로해 주고, 격려해 주고, 희망을 줘야 하는 거예요. 3년만 참아 보자, 10년만 참아 보자, 20년 참아 보자, 이렇게 희망을 주는 거라구요.

우리가 이렇게 고생해 가지고 간 배후의 전통은 아름다운 전통이 되는 것이요, 우리가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앞으로 후대는 미국과 세계에 드러나는 후손이 태어날 것입니다. 거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자, 이젠 위로와 희망을 줘라 이거예요. 알겠어요?「예」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남자들?「예」 둔해 가지고 여편네가 날 위로해 주기를 바라고, 희망을 주기를 바라는 그런 생각 하지 말라 이거예요. 우선 남자가 그렇게 해줘라 이거예요. 암만 기분 나쁜 일이 있더라도 여자한테 분풀이하지 말라는 거예요. 여자는 정적인 십자가를 지고 가기 때문에 그 여자 하나 잘못하면 자기 할머니, 어머니, 아들딸, 자기 문중이 전부 다 소란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나 하나 참는 것이 낫다, 이렇게 생각하라는 거예요. 남자는 어떻게 해야 된다구요?「위로와 희망을 줘야 됩니다」 위로와 희망을 줘라 이거예요.

자, 그래서 여자가 그런 러빙 풀을 가지고 있으면 남자는 무슨 풀을 가져야 되겠어요? 신선하고 맑은 공기의 풀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신선하고, 희망 있고, 생생하고, 싱싱하다 이거예요. 남자가 언제나 신선하다 이거예요. 그게 필요하다구요. 여자는 그걸 좋아합니다. 언제나 우리 남편이 참신하고…. 하루 이틀에 뭐 시시하게 싸움하고 그러지 말라구요. 암만 싸움할 상황이 돼도 싸움하면 안 되겠어요. 조 케니, 너 특별히 주의해야 되겠다구.

보라구요. 크레인(crane;두루미)은 울 때 '끼익 끼익' 하면서 하루에 몇 번 안 운다구요. 참새는 '짹짹짹…' 하면서…. 남자들은 크레인처럼 그래야 돼요, 여자는 참새처럼 그러더라도. 선생님도 집에 들어가면 말 안 한다구요. 데리고 있는 사람들한테 말 안 하지만 날 제일 무서워한다구요. (웃음) 여자들은 남자들에게 선생님이 위로하라고 그랬는데 왜 위로 안 하느냐고 그럴 거예요. 여자가 '선생님이 남자는 여자를 위로하라고 그랬는데 당신은 나를 왜 위로 안 해주느냐' 할 땐, 안 해줘도 괜찮다는 거예요. 희망을 왜 안 주느냐, 왜 절망을 주느냐 하면, ….

그렇지만 남편들이 만약에 그렇게 못 하면 나한테 찾아와요. 내가 직접 희망을 주고 위로해 줄께요. 자, 그 대신 여자들은 '나는 대학 나왔는데 저 사람은 중학교 3학년밖에 안 된다. 그렇지만 이제 4학년 되고, 5학년 되고, 고등학교 나오면 된다' 이렇게 생각하면 되는 거예요. (박수) 어머니도 다 그런 면이 있다구요. 자, 그러면 남자가 여자에게 신세질래요, 여자한테 신세지울래요? 「신세지우겠습니다」 입은 살아서 얘기는 잘하지. (웃음) 그렇게 해야 된다구요.

자, 그래서 가정 살림은 여자들에게 완전히 맡겨라 ! 여러분들 주장 하면 안 된다구요. 완전히 맡겨라 이거예요. (웃음) 아이고, 시간이 많이 갔구만. 내가 어디 가야 될 텐데….

우리 집! 우리 집! 여러분들은 '우리 집'을 찾아가는 거예요. 우리 집을 찾아서 가야 돼요. 우리는 집이 없다구요. 우리 집을 만들자는 거예요. 통일교회 무니들이 살 수 있는 집은 없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