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참다운 사랑에 의해 태어나 사랑의 길로 가게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4권 PDF전문보기

사람은 참다운 사랑에 의해 태어나 사랑의 길로 가게 돼 있어

보라구요. 여러분, 주변을 보라구요. 어머니 아버지를 가만 보게 되면 결점이 있거든요. 아버지 결점, 어머니 결점이 있다구요. 그래도 사는 거예요. 사랑으로 하나되어 가지고 참고 사는 거예요. 또 그다음에는 오빠 올케를 가만히 보니까 서로 맞지 않아도 산다구요. 그 주변, 자기 가정을 중심삼고 사람을 볼 때, 저거 참 나 같으면 차 버리고 이럴 텐데 산다는 거예요. 자기 일족에서 제일 못생기고 제일 상대가 맞지 않는 사람도 잘살거든요. 비교해 보니까 그렇다는 거예요. 그래 친척 전부가 전부 다….

제일 이상적인 커플하고 그 반대의 커플이 뭘 가지고 행복하게 사느냐 하면, 사랑 가지고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잘난 미인 미남 가지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사랑 가지고 사는 것입니다. 사랑 가지고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그 부부 사이에 얼마만큼 사랑이 깊으냐 하는 거기에 어떠한 미남자, 어떠한 자격자를 능가할 수 있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사랑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는 거예요.

자, 사람을 미워하는 것, 싫어한다는 것은 사탄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싫어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좋아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자연도 사람을 좋아하려고 하는 거예요. 본래의 사람, 양심적인 사람을 좋아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자, 하나님은 어떤 분이냐? 작은 데서 크게 사랑하려고 하는 분입니다. 그건 뭐냐 하면 제일 나쁜 데서 제일 좋은 사랑을 한다는 거예요. 그 말이라구요. 하나님 앞에 있어서 지지리 못났고 그저 병신 같더라도 하나님은 '에, 저거 치워. 차 버려라' 이러는 것이 아니라 더 사랑의 마음으로 감싸 주신다는 거예요.

여러분들, 남편 싫다는 여자, 아내 싫다는 남자, 똑똑히 들어야 되겠다구요. 똑똑히 알아야 돼요. 남자로 태어나고 여자로 태어난 것은 참다운 상대적 사랑을 위해서 태어난 것임을 알아야 돼요. 자 여자들, 남자 없어 가지고 트루 러브(true love;참사랑)를 찾을 수 있어요? 미국 여자들, 어때요? 「아니요」 참사랑이 왔다갔다하는 하룻밤의 사랑이예요? 「아니요」 요즘에는 매일같이 이혼해요. 저 결혼 통계를 보니까 50퍼센트가 이혼하는 거예요. 그것이 참사랑이지요? 「아니요」 그걸 알아야 돼요. 본성으로 대할 줄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태어나기를 참사랑을 받게끔 태어난 거예요. 사랑의 전통은 태어나기를 그렇게 태어났고, 자라기를 그렇게…. 그걸 알아야 돼요. 여러분, 남편과 아내는 그 남편과 아내의 어머니 아버지가 참된 사랑을 함으로 해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남편과 아내, 그 남자 그 여자라는 것은 자기 부모가 참사랑을 가지고 길렀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런 남자와 그런 여자를 상속받기 위해서는 그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 이상 사랑하겠다는 관념을 가지고…. 남편과 아내의 정의를 알아야 된다구요.

그런데 부부라는 관념, 결혼이란 관념을 그런 관점에서 보지 않고 나 중심삼고 나를 위한 눈으로 보는 거예요. 여러분들, 남편이 싫거든 좋은 눈으로 봐야 돼요. 자기가 나쁘다구요. 자기가 나쁘기에 싫게 보는 거예요. 그 남편이 나쁜 것이 아니라구요. 자기가 나쁜 줄 알아야 돼요. 자기가 나쁜 거예요. 남편이 나쁜 게 아니라구요. 여러분들 성이 나서 남편하고 싸우고 나면 대번에 거울 앞에 가서 그 얼굴을 한번 보라구요. (웃음) 그러면 '아이구, 이것을 차 버리지 않고…. 우리 남편이 고맙구나' 이런 생각이 나는 거예요. 그래 여자들은 언제나 가방에 거울 가지고 다닐 거라구요. 가방에 거울 가지고 다니지요? (웃음)

여러분들 웃는 것이 말이예요, 웃는 것은 남자 웃는 것보다 여자 웃는 것이 매력적이라구요. 남자들은 `픽' 한꺼번에 웃어 버리지만, 여자는 빵─긋 이렇게 웃는 거예요. (웃음) 남자는 '확!' 웃는 거예요. 여자는 그렇게 웃어야 되는 거라구요. 그래 웃고 나서 얼굴이 발그스레해지는 거예요. 그게 아주 멋지다 이거예요. 남자라는 동물은 그 얼굴에 매혹을 당하게 되어 있다구요. 천마디 말보다도 한 번의 웃음이….

남자들은 어떤 것을 좋아하느냐 하면 '배배배배' 말 잘하는 여자보다도 겸손하고 온유하고 미소를 띠는 여자를 좋아하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여자는 무슨 일이 일어났다고 우루루 이동해서는 안 돼요. 여자는 웃으면서 고개를 숙여야 된다구요. (웃음) 그거 왜 그래야 되느냐? 하늘편적인 사랑은 그래야 되는 거예요.

여러분들, 수영하는 몸뚱이가 척 물에 비치면…. 수영하는 여자의 포즈가 좋아요, 수영하는 남자의 포즈가 좋아요? 「여자의 포즈요」 (웃음) 여자의 포즈가 좋다구요. 헤엄치는 것은 '샥!' 하며 유선형이어야 된다구요. (헤엄치는 흉내 내심. 웃음) 뭐 시간이 넘었구만. 시간이 두시간 지났구만.

자, 무엇이 중심이라구? 무엇이 중심이예요? 간단한 거예요. 우리가 무슨 법을 따라가고 있다구요? 「사랑법이요」 여러분들 결정했어요? 여러분들이 이제 결정할 거예요, 이미 마음 가운데 결정된 거예요? 「결정 됐습니다」 그러면 결정된 것이니 지금까지의 사랑은 위법한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렇게 못 살고 그걸 몰랐다는 거예요. 그랬다면 지금까지 나는 위법자였다는 것을 자인해야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은 뭐라구? 사랑의 법에 대한 무엇이라구? 「위법자」 진짜 그래요? 「예」 확실히 알았어요? 「예」 그래 사랑의 법을 따라가야 된다는 거예요. 따라가야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