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상대적으로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9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은 상대적으로 돼 있어

내가 어제도 얘기했지만, 눈의 역사를 얘기했어요. 이 눈이란 것이 이 땅 위에 생겨날 때에 눈의 종지조상은 태양이 있는 걸 알고, 바람이 있는 걸 알고, 열이 있는 걸 알고 눈썹을 붙여 가지고 나왔다는 거예요. 그래 속눈썹 같은 게 그냥 생겨났다고 말할 수 있어요, 그냥? 그런 게 있는 걸 먼저 알았습니다. 먼지가 있고, 바람이 분다는 걸 알았다구요.

또, 그다음에 눈물샘이 있어 가지고 물을 뿌려 줍니다. 벌써 마른다는 것을 알았다는 거예요. 눈 자체가 태양이 있어도 언제나 밝은 것이 아니고 밝고 어둡고, 흑백의 차이가 있으니 조리개가 컸다가 작아졌다가 해야 된다는 걸 다 알았다는 거예요, 빛을 조절해야 된다는 것을. 그걸 보면 태양이 있는 걸 알고, 바람이 불면 먼지가 끼는 걸 알고, 복사열이 있어서 수증기가 증발된다는 걸 다 알고 그렇게 장치돼서 나왔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는 겁니다.

그런 걸 볼 때 눈알이 먼저냐, 뭐가 먼저냐? 눈알이 먼저라면 그런 것들이 왜 다 있어요? 그것을 이미 알았다는 겁니다. 공산당한테 `존재가 먼저냐, 의식이 먼저냐?' 하고 물어 보라구요. 여러분은 의식이 먼저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았어요?

이 우주에서 내 사지백체는 이렇게 신비로운 비밀의 왕궁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우주에 다 박자를 맞추게끔 알고 그렇게 태어났지, 모르고 태어난 게 아닙니다. 오늘 인간은 그런 걸 모르지요. 어머니 아버지가 사랑을 그렇게 해서 애기를 낳고 이렇게 발전한다는 사실을 어머니가 알았어요, 몰랐어요? 어머니 아버지가 물질인데, 고기덩이인데 알았어요, 몰랐어요? 「몰랐습니다」 그게 자연히 됐어요, 그게? 자연히 됐어요?「아닙니다」

이런 것을 볼 때, 그러면 왜 의식이 먼저고 존재가 나중이냐? 그게 어떻게 돼서 그러냐? 어떻게 하기 위한 거냐 이거예요. 그러면 플러스가 먼저냐, 마이너스가 먼저냐? 어떤 게 먼저예요? 「플러스요」 그래, 여러분은 플러스예요, 마이너스예요? 「플러스요」 오늘날 공산당들과의 싸움은 물질과 정신의 싸움입니다. 전기의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합한다는 것이 개념인데 개념이 먼저예요? 플러스가 먼저예요, 마이너스가 먼저예요? 어떤 게 먼저예요? 「개념」 어째서? 이 세상은 전부 상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대라는 개념에 의해 가지고 플러스 마이너스 분성적으로 남아진다, 그게 맞는 말이예요.

자, 여러분은 `마이너스 전기가 있기 마련이다, 플러스 전기가 있기 마련이다' 그러지요? 그러니 전기라는 데에 이것이 전부 다 포함되어 있다, 이게 맞는 말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