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쓰면 문제 될 게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2권 PDF전문보기

머리를 쓰면 문제 될 게 없어

자, 가자마자 내일부터 트럭도 빌려서 할 것이고, 또 그다음에 뭐 모빌 하우스가 없다고 해서 떠돌지 말고 교회에 가든지 NCCSA 장소에 가서 기숙하고, 좌우지간 하는 거예요. 텐트가 정 없으면 스커트를 하나 쭉 뜯어 가지고 둘만 이으면 말이예요, 그것도 천막이 되는 거예요. 이슬만 안 맞으면 되지 뭐 걱정이예요? 슬리핑 백 하나만 있으면 얼마든지 잘 수 있는 것인데 뭐. (웃음)

그게 게릴라군, 게릴라 부대예요. 게릴라는 말이예요, 먹을 것 입을 것 싸울 것 등을 전부 다 현지에서 조달합니다. 그렇다구요. 뱀 잡아먹는 것도 배우고 개구리 잡아먹는 것도 배우고 까마귀 잡아먹는 것까지 다 배우는 거예요. 그것이 없으면 어디 가서든지 뭐 풀뿌리라도 캐 먹고 할 수 있는 거예요.

여기 미국 같은 데야 먹는 건 뭐, 호텔에 들어가면 그저 빵, 과자 같은 것들이 얼마든지 있는데요, 뭐. 호텔에다 그저 자루 하나 갖다 놓고 먹다 남은 빵들을 모으면 하루에 한 짐도 가져올 수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빵만 넣고 말이예요, 없으면 그거 전부 다 끓여 먹으면, 뭐 끓여서 죽을 쑤어 먹으면 돼요. 무엇이든지 해먹을 수 있는 거예요. 죽을 만드는 거지요. 뭐하러 식당에 가서 사 먹어요? 식당에 가기는 뭘 가요? 식당에 일 년 열두 달을 안 가고도, 돈 한푼 안 가지고도 살 수 있는 길이 훤한데…. 게릴라 전쟁은 왜 하느냐 말이예요.

아, 뭐 세수야 흐르는 물에 가서, 강가에서 얼마든지 하는 거예요. 고기들도 거기서 먹고 살고 있는데 세수를 왜 못 해요? 얼굴도 못 씻겠어요? 어느 집에 가든지 가 가지고 소금 한줌만 얻어 오면 말이예요, 이빨을 한 달도 더 닦을 수 있다구요. (웃음) 걱정이 뭐예요? 그래, 못 하겠어, 이놈의 자식들? 「노」 노? 케이 엔 오 더블유(know;알다)? 「엔 오(No;아니오)」 (웃으심)

선생님은 여기 올 때 맨손 들고 왔다구요, 맨손. 맨 처음 1973, 1974년도에 전국 순회 다닐 때 전부 다 벌어 가지고 했다구요. 자, 그런데 지금 못 하겠어요? 지금 와서 못 하겠어요? 말도 말라는 거예요. 못 하겠어요?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이제 알겠지요?

트럭을 빌릴 것. 그다음에 뭐 자리 못 잡고 돌아다니지 말고 교회에 가서 목사 구슬러 가지고 방을 하나 빌리든가 해서…. 큰 교회는 기도실이 다 있다구요. 거기 가서 살면서 전도해 주는 거예요, 전도. 우리 전도 하지 말고 전도해 주라는 거예요. 전도 열심히 해주면 되는 거예요. 그래도 안 된다면 '이 교회가 왜 이렇게 더러워? 우리가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소제할 테니까 그 열쇠를 우리한테 주소. 우리가 열고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소제하고 깨끗이 정리할 테니. 하나님의 성전이 뭐야?' 하며 당당하게 얘기하는 거예요. '동네 개들이 똥싸는 데가 하나님의 성전이야, 이 쌍것들아? 기도를 하는 데는 당신네 교인들 데려다가 기도시켜 가지고 부흥시켜 줄께' 그래서 밤에 데려다가 모여서 기도하는 거예요. 기성교인들을 데려다가 모임을 갖는 거예요. 밤에는 그 교회 전화를 이용해서 오늘 저녁 저명한 부흥사님이 이 교회에 오시니 와서 말씀을 들으라고 즉각 연락하는 거예요. 놀라운 일이 있다고 하면서 그 교회 교인들을 부르면 금방 온다구요.

그럼 문제없는 거예요.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 온다구요. 그래서 원리를 가르치는 거예요. 통일교회의 원리라고 하지 말고 '이것이 전통적인 기독교의 내용이다'라고 하면서 말이예요. (웃음) 그게 맞잖아요? 그러면 그들은 한번 듣고는 '야, 놀랍다. 실력 있는 강사다!' 하는 거예요. 그게 자동적으로 소문이 번지는 거예요. 문제없는 거예요. 거 왜 못 해요, 왜? 문제없다구요.

젊은이들이 모여 있는 데 가서 좋은 얼굴을 하고 어디서 사느냐, 어디서 일하느냐고 물어 보고 한번 놀러가 보고 싶다고 해서, 점심 시간에 찾아갈 테니 기다려 달라고 해 놓고는 찾아가는 거예요. 정확하게 점심 시간에…. (웃음) 우리는 돈이 필요 없다구요. 알겠어요? 자연히 그들이 점심을 사는 거예요. 맥도널드 하우스라든가 버거킹 하우스는 어디든지 있는 거예요. 가서 즉석 음식 먹는 거예요. (웃음) 문제가 있을 수 없다구요. 생각해 보라구요. 머리를 쓰라구요. 제일 귀중한 보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왜 그걸 써먹지 않고 썩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