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하는 내가 되려면 자랑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5권 PDF전문보기

자랑하는 내가 되려면 자랑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자, 오늘 말씀의 제목이 뭔가요? 「자랑하고 싶다」 자랑하고 싶어요. 몸뚱이 자랑하고 싶은 여자들이 많습니다. 얼굴 자랑하고 싶은 여자들이 많습니다. 전부 바바바바…. 고양이 새끼, 다람쥐 새끼처럼 요러더라구요. (웃음) 우리 동네에서도 그런 걸 많이 보는데 여자들이 그렇게 복잡합니다. 무엇을 그렇게 자랑하고 싶어해요? 입술을 자랑하고 싶어서… (입술 모양 흉내 내심. 웃음) 왜 이러느냐 하면 이걸 잊어버리지 말라는 뜻입니다. 경고장을 내렸다 이겁니다. (웃으심) 그다음에는 눈을 자랑하고 싶어합니다. 그다음에는 뺨을 자랑하고 싶어합니다. 뺨을…. (웃음) 아, 그거 자랑하라구요!

그러면 눈을 자랑해도 오케이, 입을 자랑해도 오케이, 뺨을 자랑해도 오케이, 손을 자랑해도 오케이, 발이 너무 귀여워 핥으면서 자랑해도 오케이 할 수 있는 길이 있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만년 챔피언을 차지할 수 있는 패에 인을 찍어 줄 수 있는 그 인은 없느냐 이거예요. 이게 문제입니다. 그거 숙제로 남겨 놓을까요, 얘기할까요? 그 얘기 들으려면 월사금을 내야지요. 「내겠습니다」 얼마씩 낼 거예요? 「많이요」

문총재는 몇십 억 받아 가지고는 안 팔아요. (웃음) 요전에는 3백 억을 싸인했어요. 뭐 십 억은 언제나 사인하고 있습니다. 그 부스러기 좀 얻었으면 좋겠지요? (웃음) 그렇지만 난 돈은 보질 못했습니다. 사인은 할 줄 아는데 돈은 만질 줄 몰라요. 그러니 있으나 없으나? 「마찬가지」 마찬가지다 이겁니다. (웃으심)

자, 여자로 생겨나서 챔피언 눈을 갖고 싶지요? 그리고 자랑하고 싶지요? 「예」 우리 박정민이도 그렇지? 「예」 응, 그래. 입술을 자랑하고 싶지요? 왜 그러는 거예요? 남편이 싹 만져 주기를 바라서 그러는 것 아니예요?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다, 그 말 아니예요? 안 그래요, 그래요? 「그래요」 눈도 그렇고, 입도 그렇고, 뺨도 그렇고, 손도 그렇고, 몸뚱이도 그렇고 머리카락도 그렇고, 흘러 지나가는 때까지도 `나를 제일로 쳐 주면 좋겠다' 이런다는 거예요.

강아지 새끼도 주인이 귀여워 해주면 꼬리를 늘어뜨려요, 추켜 세워요? 그래도 자꾸 더 웃고 하면 와서 궁둥이까지 갖다 댑니다. 혓바닥을 내밀고… (흉내내심. 웃음) 이게 얼마나 고통이예요? 사고나도 괜찮아요. (웃음) 얼마나 설교를 열심히 했길래 사고가 났던고! 그런 설교는 만점 맞아야 된다구요. 세상만사가 그렇게 별스럽습니다.

남자나 여자나 다 자랑하고 싶어 합니다. 자랑하는 데도 하다가 마는 것 원치 않습니다. 영원히 자랑하고 싶습니다. 장기근 박사는 그래요? 「예」 아, 칠십이 가까운 늙은이가 자랑할 게 뭐 있겠노? 늙을수록 자랑하고 싶은 겁니다. 이건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아, 이거 허리춤이 왜 자꾸 내려가나? 망신당하는 줄 모르고. 「시장하시니까 그렇지요」 시장하니까 도시락을 싸다가 쓱 던져 줘 보시지요. 먹으면서 하면 얼마나 멋지겠나. (웃음) 우리 통일교회식으로 그렇게 서로 도우면 좋은 거 아니예요? 「예」 그것이 그래 가지고 완성을 할 수 있다면 그건 법이 되는 거예요. 다음 주 일요일에 떡이나 꿀단지라도 좀 준비해서 던져 줘 보시지요? 내가 잘 먹을거라. (웃음) 여기에 놓고 왔다갔다 먹으면서 설교하면 얼마나 멋져요! (웃음) 아, 그것도 법이 되는 거지 별 수 있어요? 그렇게 해서 만점 챔피언만 되면 나쁠 게 있어요?

나는 교주라도 술 먹지 말라고 가르쳐 줘 보지 못했어요. 술 먹고 싶으면 먹어 가지고 챔피언 되라 이거예요. (웃음) 돈을 쓰지 말라고? 돈을 써서 챔피언이 될 수 있거든 돈을 써 보라 이겁니다. 그런 건 암만 써도 챔피언 될 수 없습니다. 챔피언 되는 길만 가르쳐 주면 써라 해도 안 쓸 겁니다. 간단합니다.

가라 마라, 하라 말라…. 통일교회가 얼마나 자유스러워요. 이 쌍것들 같으니라구! 아, 기성교인은 그저 매일같이 하나님 앞에 궁둥이를 대고 방귀를 뽕뽕 쏘면서도 `하나님 나 살려 주시오' 이러고 있어요. 그런데 통일교인들은 요즘 기도하는 거 못 보겠더라구요. 더구나 젊은 간나 자식들은 말이예요. 그래 가지고 자기가 제일이라고 생각하지요? 종교 중에서 우리 통일교회가 제일이라고 생각하지요? 「예」 제일 될 때까지 여러분들이 거기에 뭐 동전 한 닢 보탰어요? 뭘 후원했어요? 제일 된 것과 무슨 관계가 있느냐 말이예요. 상속받으려면…. 축구선수가 되려면 그 선수단에 가입할 수 있는 수고의 공적에 대비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