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혈통적 내연이 연결되게 될 때 상속받을 수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9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혈통적 내연이 연결되게 될 때 상속받을 수 있다

자, 그러면…. 사랑 좋아하지요? 「예」 사랑 안 좋아해요?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사람들, 손 한번 들어 봐요. 딱 요렇게 들어 봐요. 다 벌려 봐요, 이렇게. (웃음) 쥐지 말고, 이 녀석들! 벌리라는데 왜 이래, 쌍것들! 진짜 좋은가요? 엄지 손가락도 좋아하고 이 손가락도 좋아하고 이 손가락도 좋아하고 이 손가락도…. 그러면 요렇게도 좋아하고 요렇게도 좋아하고 요렇게도…. 그다음에 요렇게도 좋아하고, 두루뭉수리도, 까꾸로도 좋고 다 좋다는 거예요. (웃음) 알겠어요? 사랑은 무한하다는 거예요. 남자 여자도 하나 만드는 것이 말이예요, 뭐예요? 참사랑이예요? 엄마, 그래? (웃음) 어, 웃잖아! (웃음) 말하기 부끄러우니 씨익―. (웃음. 박수)

자, 우리 통일교회에 왜 모인다구요? 우리 엄마가 미인인데, 우리 엄마 얼굴 보러 오지. 나 미남인데…. 아, 여자들에게야 미남자로 보이지. 그래? 이 간나들! 뭘하러 오는 거야? 그게 문제예요. 뭘하러 왔어요? 거 뭐 물어 보기는…. 지금까지 한참 얘기하고 그걸 물어 보노? (웃음) 안다구요. 웃는 것 보니까 아는 모양이야. 뭐 거 사랑동산 이루기 위해서 왔지!

그러면 문총재라는 사람이 그런 내용의 본질성을 지니고 있느냐 할 때, 그렇지! 그러면 문총재만 붙들면 틀림없이 하나님을…. 가슴을 파고들어가 가지고 하나님을 발길로 차게 되면 하나님이…. 하나님이 동으로 가면 나도 따라갈 수 있고 오라 하면 오고…. 그럴 수 있는 사랑의 힘 그건 위대하다는 거예요. 하나님도 꼼짝못해요.

부모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자식 사랑하는 마음 앞에는 꼼짝해? 「못 합니다」 응? 「못 합니다」 꼼짝해! 「못 합니다」 꼼짝못한다는 거예요. 남자가 아무리 잘났더라도 사랑스러운 여자 앞에는 꼼짝해? 「못 합니다」 꼼짝못해요. 결론이 다 같아요. 아무리 여자가 잘났더라도 남자 앞에 꼼짝해요? 「못 합니다」 못 해! 결론이 다 같애요. 나이가 백 살이 되고 한 살이 된 사람이라도 이것을 서로 순응하게 만들 수 있는 그것이 뭐예요? 사랑밖에 없어요. 하늘이 아무리 높다 하더라도 땅이 아무리 낮다 하더라도 이것을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이 뭐예요? 사랑이예요, 사랑.

사랑과 사람은 사촌쯤 돼요. (웃음) 나, 이거! 한국 말이 참 이상하지요. 어떻게 내가 변질되어서 그런지 말이예요, 그런 게 자꾸…. 원리를 배우다 보니…. 총괄적이요, 전체성을 감지해 가지고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돼요. 공식을 풀어 나가는 이런 놀음을 하다 보니 말이예요. 사랑하고 사람하고 어떻게 달라요? 쓰는 것이 가만히 보게 된다면…. 내가 요즘에도 눈이 잘 안 뵈는 데…. 사랑 써 놓고 또 사람 써 놓고 보게 되면 사람이 사랑이란 글자로 보이고 사랑이 사람이란 글자로 보이더라 이거예요. 그러면 뭐가 나빠요? 내 눈이 나쁘다는 거지요. 그 글자는…. 사랑하고 사람하고 사촌쯤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은 하나님 앞에…. 하나님이 대한민국 사람들 앞에 제일 가까운 자리에 있는 참사랑의 사촌쯤 되니 자기 형제가 없게 되면 사촌이 상속하는 거예요. 사랑의 혈통적 내연이 연결되게 될 때에는 상속받을 수 있다 이거예요. 하나님의 사랑을 상속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사람이라는 말을 쓰는 한국 사람일 것이다. 「아―멘」

저기 닥터 손탁도 왔구만. 서양 사람도…. (웃음) 그렇게 대응적인 두뇌가 발달해야 돼요. 임기응변할 수 있는 머리가 잘 도는 사람이 외교를 해도 외교를 잘하는 거고 사랑을 하더라도 재치 있게 하고 말이예요, 사랑을 받더라도 재치 있게 받는 거예요. 문총재가 그런 면에 아주 능란하다고 해서…. 아, 그렇다고 하나님 앞에 사랑받는 데 챔피언이 될 수도 있다고 볼 수도 있지 없지 않다고 볼 수 있다구요. (웃으심)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요 모도 고 모 같고 고 모도 요 모 같지요?

우리 몸의 각도를 보면 요 모도 고모 같고 고 모도 요 모 같고 상 모도 하 모 같고 하 모도 상 모 같고 앞 모도 뒤 모 같고 뒤 모도 앞 모 같고…. 어느 거예요. 다 같다는 거예요. 정확한 답은 같다는 거예요. 그러면 둘 다 백점입니다. 요 모도 고 모 같고 고 모도 요 모 같다는 것을 거꾸로 두 번 했으면 둘 다 답이 같지 별 수 있어요? 안 그래요? 아이구―. 말을 빨리 하다 보니 숨이 차구만! 좀 쉴까요? 자 그러면 이제 알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