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절대적인 주인·스승·부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은 절대적인 주인·스승·부모

하나님 만나면 물어 볼 게 많다구요. 덮어놓고 사니 그렇지요. 우리 같은 사람은 덮어놓고 못 살아요. 그렇기 때문에 갈기갈기 찢어 가지고 이러다 보니 세계적으로 역사적으로 유명해져 가지고 요즘에 통일교회 교주도 되고, 여러분 앞에 선생님도 되고 그러잖아요? 뭐 아버님, 선생님, 또 그다음에 뭐예요? 그다음에 뭐예요? 뭐가 제일 좋아요? 아버님이 제일 좋고, 그다음엔? 선생님! 그다음엔? 통일교회 주인이 누구예요? 아, 통일교회 주인이 누구예요? 「참부모님입니다」 여러분이 통일교회 주인 아니예요?

인간의 욕망을 보자구요. `네가 뭘하고 싶어?' 할 때 답변을 어떻게 하겠어요? 뭘하고 싶을꼬? 인간 생활을 추려 보면 무엇으로 집약될 것이냐? 세 가지로 집약돼요. 첫째는 주인이 되고 싶다! 그래요? 대한민국의 주인 되고 싶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 안 그런 사람 손 들어 봐요. 그놈의 자식 때려죽이라구요. 없으니까. 죽일 사람 없다구요. 욕을 하든 뭐 벼락을 맞으라고 저주를 하든 불평할 사람 없어요.

주인 되고 싶지 않은 사람 손 들어 봐요. 조그만 하꼬방집에 네 사람이 살더라도 말이예요, 아버지가 마음대로 하면 자식은 아버지 마음대로 한다고 하고, 여편네도 불평이 많아요. 그러면 6개월 동안은 아버지가 주인 되고, 6개월 동안은 어머니가 주인 되고, 또 6개월 동안은 아들이 주인 되고, 6개월 동안은 딸이 주인 되고, 그다음에 6개월 동안은 부처끼리 주인 되고, 그다음에 할머니가 주인 되고, 며느리가 주인 되고, 이렇게 돌아가면 얼마나 좋아요? 주인이 그렇게 쳇 바퀴 도는 것처럼 돌게 돼 있어요?

그래, 우리 인생을 집약해 보게 된다면 모두 `주인이 되고 싶다' 그럽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대답을 해야지. 새벽부터 기분 나쁘게, 이것들아. (웃음) 주인 되고 싶은가, 안 되고 싶은가 말이야. 「되고 싶습니다」 그건 누구 닮았어요? 「하나님 닮았습니다」 하나님? 하나님은 먼 데 있어요, 가까운 데 있어요? 누구에게 있어요? 「마음에 계십니다」 마음에 계십니다.

그다음에 여러분은 뭘하고 싶어요? 다 선생 되고 싶어한다구요. 선생 되고 싶지 않은 사람 어디 있어요? 대학에 가면 대학교 선생, 통일교회에 오게 되면 통일교회 선생, 통일교회 교주 선생 앞에…. 문선생처럼 척 꿇어 앉히고 교육시키는 그런 선생님 되고 싶지 않아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거 누구 닮았어요? 선생 중에 최고 선생 되고 싶어요, 꼴래미 선생 되고 싶어요? 「최고 선생 되고 싶습니다」 욕심들도 많다. 전부 다 나 닮았네. (웃음) 하나님이 볼 때 `야, 저 쌍것들 나 닮았네' 그러겠나요, 안 그러겠나요?

그래, 인생살이 차례는 그래요. 첫째는 뭐라구요? 주인 되고 싶다! 그다음에는? 선생 되고 싶다! 그다음에는? 왕은 뭐예요? 나라의 아버지예요. 아버지 되고 싶다!

대통령이 뭐예요? 담뱃대(대통) 고개(嶺)가 대통령이지요. (웃으심) 할아버지 담뱃대는 크지요? 대통이라구요. 담뱃대 고개를 대통령이라 그런다 이거예요. 대통령이 뭐냐? 나라의 아버지예요. 세계의 대통령은? 그러면 이 세계를 창조한 하나님은? 우주의 대통령이예요. 그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것은 누구 닮아서 그러나요?

하나님한테 `당신 뭘 생각하고 있소?' 하고 물어 보면 말이예요, `뭘 생각하긴 뭘 생각해? 너희들과 같지' 그런 답이 나온다구요. 첫째는 뭐라구요? 「주인 되고 싶다!」 주인 되고 싶다! `음, 천지를 창조했으니 만우주의 주인이 나지' 그래요.

그다음에, 아담 해와를 갈라놓았다구요. 아담 해와를 교육하는 데 있어서, 아담을 교육하고 해와를 교육하는 데 있어서의 선생이 돼야 된다구요. 하나님이 뭐냐? 아담 해와를 지은 분이요, 전체를 대표한 그 남자의 선생이요 여자의 선생입니다. 남자 여자 둘의 선생이다 그거예요. 남자들 가르치는 선생이고, 그다음에 여자들 가르치는 데도 선생이고, 둘이 합해 가지고 내놓아도 선생입니다. `당신은 남자 선생이고 여자 선생이지, 우리 선생이 안 되오' 그러나요? 둘이, 남자 여자도 `하나님은 우리 선생이오' 그러는 거예요. 그거 좋아요, 어때요?

그다음에는 뭐예요? 하나님이 암만 훌륭하더라도 아버지 되고 싶은 거예요, 아버지. 하나님도 아버지 되고 싶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어디에 있소? 하나님은 어디에 있어요? 내 마음속에 있어요.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예요? 절대적으로 주인이 되는 분이 하나님이시다! 절대적으로 스승이, 선생이 될 수 있는 분이 하나님이시다! 절대적으로 아버지 되어 있는 분이 누구예요? 「하나님입니다」 그렇게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