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살 수 있는 사람이 하나님과 살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7권 PDF전문보기

재미있게 살 수 있는 사람이 하나님과 살 수 있어

자, 이렇게 해석할 때, 여러분이 아침에 척 나가 가지고 말이예요, 이제 해가 떠오르면…. 아침에는 사람도 없지만 내가 마음대로 걸어도 괜찮아요. `이놈의 4차선 6차선 큰 길을 한 번도 마음대로 못 걸어 보니 이게 서울 시민들의 한이다. 오늘 아침은 내 땅이다' 하고 한번 휙 휙, 저 담벼락까지 탁탁 차면서 걸어 보라구요, 얼마나 기분 좋은가.

그게 기분 좋지만 점점점 좁아져요. 아홉 시쯤 출근 시간이 되면 `이놈의 차들이 왜 이렇게 많아? 이놈의 차 이거 누가 만들었어? 현대 망해라! 대우 망해라! 기아 망해라!' 그런 욕 많이 할 거예요. 그렇다고 내가 욕하는 게 아니예요. 할 거라고 한 거예요. (웃음) 아, 문총재가 정초부터 현대 망하고 대우 망하라고 했다고 악선전하지 말아요. 저 김우중, 정주영, 그다음에 누군가? 다들 기분 나빠할 텐데. 기분 나빠해도 뭐 괜찮아. 내가 그들보다 못하지 않거든. 나는 누구 등쳐 가지고 돈 모으지 않았어요. 등쳐 가지고 해먹질 않았어요.

자, 여러분 지금까지 인생살이를 재미있게 살아왔어요, 재미 반대가 뭔가요? 거 재미라는 말이 말이예요, 참 어음(語音)이 좋아요. `야, 재미있다!' 하면 무슨 조그마한 보자기, 아름다운 보자기 같은 기분이 나고 말이예요. 손에 한번 잡으면 자꾸자꾸 만지고 자꾸 들어가는 기분이 나고 말이예요. 거 재미라는 말이 참 재미있어요. (웃음) 재미라는 말이 재미있다는데 왜 웃노?

재미 반대가 뭐예요? 그런 것 전부 다 우리 통일교회에서 만들어야 되겠어요. 재미의 반대어가 없거든요. 윤박사! 재미 반대어가 뭐야? 아, 박사님밖에 없어요. 여기 나이 많은 박사님, 제일 노박사 하게 되면 알아주잖아요? 그러니까 박사님한테 물어 봐야지. 뭐요? 응? 「무재미입니다」 (웃음) 무재미라고 할 수도 있고, 부재미라고도 할 수 있고, 불재미라고도 할 수 있지.

그래, 인생살이 재미있게 살았어요, 재미있게 못 살았어요? 재미있게 살려고 합니까, 재미있게 삽니까, 재미있게 못 삽니까? 어떤 거예요? 「재미있게 살려고 합니다」 언제 재미있게 살겠어요? 역사적인 모든 우리의 조상들에게 `당신들 재미있게 살려고 했소, 재미있게 살았소?' 할 때는 말이예요, 재미있게 살았다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는 거예요. 재미있게 살려고 했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하나님을 만나서 재미있게 살 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 그 말이라구요.

인류 역사과정에 있어서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고, 좋은 것을 취할 수 있고 최고의 것을 취할 수 있는 분이기 때문에, 그가 표적하는 모든 삶의 생활적 환경은 재미가 있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서 일생 동안 재미있게 살 수 있는 사람만이 하나님과 더불어 살 수 있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타락으로 인한 역사의 결과권 아래에 있는 인간 세상에서 하나님과 재미있게 살 수 있는 사람이라는 종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 재미있는 주인 된 하나님을 몰라요. 요게 문제입니다. 알 수 없다구요. 그게 수수께끼입니다. 미궁의 세계예요.

그러면 남자가 재미있게 살고 여자가 재미있게 사는 데 있어서는 남자 혼자 재미있게 산다는 말이 성립될 수 있어요? 나 문총재가 여기 있으면, 문총재 그만하면 세계적으로 유명하잖아요? 요즘에는 소련에서도 `레버런 문'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구요. 미국은 물론이고. 여러분 얼굴이 암만 미인이라도 `나 아무개요' 하면 누가 알아줘요? 지금까지는 내가 제일 나쁜 사람이었어요, 세상에서.

밤중에 제일 나쁜 녀석은 말이예요, 밤중 도깨비예요. 밤에 다니며 도적질하는 것이 밤중 도깨비예요. 그러나 밤에 가만히 있는 사람들이 그 도깨비보다 나아요, 못해요? 가만히 있는 사람, 눈뜨고 가만히 있는 사람하고 눈감고 가만히 있는 사람이 있다면 어떤 사람이 나아요? 답변해 봐요. 눈뜨고 가만히 있는 녀석하고 눈감고 가만히 있는 녀석이 있다면 어떤 녀석이 더 나은 거예요? 뜬 사람이예요, 감은 사람이이예요? 「감은 사람입니다」 「뜬 사람입니다」 이 녀석아, 뜬 사람일 게 뭐야? 감은 사람이지. 눈뜨면 얼마나 에너지가 소모돼? 우주의 손실을 가져오는 장본인이 돼 있는데 그게 나을 게 뭐야? 깜깜해 안 보이니 눈감은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이지. 눈감고 가만히 있는 사람이 나아요, 눈감고 생각하는 사람이 나아요? 「생각하는 사람이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