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지역에 2세를 배치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2권 PDF전문보기

자기 지역에 2세를 배치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라

끝났어? 「예.」 여기 교구장들이 지방 교구장들보다 여럿이니까 그 보충부대가 되는 거 아니야? 「예, 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은 지방의 교구장들이 배치된 그 지역에 분배되어 있기 때문에 이제 그 사람들이 지방의 국회의원들을 전도하기 위해 와서 여러분 집에서 자게 되면 전부 형님과 같이 모셔야 돼. 알겠어? 「예.」 연합회 회장과 마찬가지 입장이야. 알겠나? 「예.」 그런 조직을 전부 다 해 놓았다구.

그 다음엔 교회 전부 다 추첨에 들어가라구. 지금 원리연구회 책임자도 교회 교역장과 마찬가지야. 이젠 둘 다 할 수 있는 거야. 알겠어? 원리연구회가 있지만 교역장과 같은 입장에 들어가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한 교역과 같이…. 거기에 있는 학사교회가 결국 교회가 되는 거예요. 대학가를 중심삼고 활동하는 그 대학가 사람들을 교회 식구와 마찬가지로 취급하는 거예요.

자, 빨리 해요. 이제 서울에 딱 요렇게 해 놓아야 지방도 따라가는 거야. 알겠어? 「학사교회는 이번에 새로 배치했기 때문에 제비 안 뽑아도 됩니다. (김봉태)」 아, 이번에 전부 다 배치했나? 「새로 배치했습니다.」 새로 배치한 학사교회는 그만둬요. 학사교회 가면 좋지.

여러분들이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뭐냐? 여러분들도 앞으로는, 지금까지 교회장 하던 사람들도 연합회장같이 되는 거예요. 이제는 우리 2세들을 배치하는 거예요, 84명. 강의시켜 가지고 전부 심사해서 배치해 나가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참신한 2세들을 중심삼고 씨름을 해야 되겠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2세에게 지지 않게끔 노력해야 돼요. 노력하지 않게 되면 떨어져 나가는 거예요. 고향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고향에 가서 복귀도 해야지. 안 그래?

이거 다 해 놓고 나는 이제 또 미국을 가야 돼요. 남미로 해서 쭉 한번 돌아봐야 되겠어요. 선생님이 오기를 바라는 나라들이 많아요.

여러분들이 이동할 때는 자기 교회 식구들을 깨끗이 자기 소속권 내의 동에 전부 다 배치하는 거예요. 딱 균등하게 배치해 놓고 옮겨 갈 생각을 해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백 명의 식구가 있으면 백 명의 식구를 동을 중심삼고 딱 배치하고 사람이 부족하게 될 때는 얼마나 부족한지 다 써 놓고 인계해 주고 가는 거야.

그렇게 해 놓으면 동에 전부 다 분배했기 때문에 아마 그 교회가 빌 거야. 그걸 새로 개척해야 되는 거예요. 개척해서는 후원부대로, 내가 전도하게 되면 그 전도된 사람을 전부 다 후원부대로 해서 통ㆍ반으로 전부 배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시ㆍ군의 교회들은 없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구. 도ㆍ시ㆍ군 교회들은 전부 다 어디로 가느냐 하면 면 교회로 돌아가는 거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동의 중심 책임자, 시ㆍ군의 중심 책임자들은 동이나 면의 책임자가 되고, 그 아래 교인들은 통의 책임자, 반의 책임자로 전부 다 빨리 배치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게 사는 길입니다. 알겠어요?

그리고 총 책임자는 부모님입니다. 여러분은 부모님 앞에서 형제예요. 자기 위가 없이 직접 부모님의 지시를 받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에덴 동산에서 부모님 외에 누구한테 지시를 받게 되면 천사장권이 있었기 때문에 그건 타락권 내에 들어간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