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역사를 압축시킨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6권 PDF전문보기

가정은 역사를 압축시킨 것

그러면 이 가정이라는 것이 뭐냐? 역사를 압축시킨 것입니다. 이게 역사와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래서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수직으로 이어받는 것입니다. 90각도 수직으로 이어받아야 된다구요. 이게 뭐냐?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이것을 인수한 대신입니다. 여기서 이렇게 원형을 그린다면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되어 있는데, 이걸 중심삼고 원형같이 된 것이 이거예요. 이것이 전부 다 닮은 것입니다. 닮은 거라구요. 그러니까 결국은 이것도 닮았다, 그말 아니예요? 그래서 할아버지는 역사시대에 선 하나님을 중심삼고 선조들을 대표한 상속자요 대표자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역사를 연결시키는 상속자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나예요, 나. 이건 내적 외적인 것이 하나 되어 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하나님 대신입니다. 하나님이라구요. 이것은 하나님의 몸의 자리입니다. 할아버지는 하나님과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이걸 중심삼고 전세계의 수많은 가정들이 이렇게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있습니다. 남자의 대표가 아버지고, 여자의 대표가 어머니입니다. 그게 하나 된 것이 부부입니다. 부모는 가정의 중심입니다. 부모는 모든 인류 가정의 중심을 대표한다구요. 이것은 나와 더불어 내외적으로 다 하나로 엮어진 것입니다. 그게 온 인류 가정을 대표한 것입니다.

어느 게 내적이에요? 내적인 것은 마음입니다. 나란 개념입니다. 나와 만물을 연결짓고 있습니다. 나는 마음 편입니다. 그게 현대사회의 왕 중 왕의 최고 개념이라구요. 가정의 부모는 인류의 왕권을 대표한 자리입니다. 모두 다 그를 따르고 존경해야 됩니다. 부모님을 영원히 모시고 존경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게 부모님이라구요.

그 다음에 자녀가 뭐냐? 아들딸입니다. 아들딸은 뭐냐? 미래의 세계를 대표해요. 미래는 과거 할아버지 할머니 전통을 플러스한 자리에 서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왜? 미래는 현재와 과거가 플러스 된 자리입니다. 그게 미래라는 것입니다. 미래는 부모와 할아버지의 자리를 대표합니다. 그렇잖아요? 그것은 과거와 현재이고, 나는 미래입니다. 가정은 이러한 모든 역사를 대표하는 자리입니다. 모든 현재를 대표하고 모든 미래를 대표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완전히 하나 된 것은 어느 자리에 가더라도 환영입니다.

이건 열매입니다. 열매라구요. 이제는 결실을 알았다구요. 우리 통일교회의 축복가정들은 이런 가정이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어디에 가든지 할머니 같은 사람은 자기 할머니같이 모실 줄 알고, 자기의 어머니 아버지의 연령이면 어머니 아버지와 같은 심정을 가지고 대하고, 자기 동생이나 아들딸과 같은 나이면 동생이나 아들딸과 같이 대할 수 있어야 돼요. 그런 심정적 훈련이 된 모체와 상대적인 세계를 같은 심정으로 대할 수 있는 주체의 자리에 서게 될 때 그 사람은 인간으로서 완성할 것을 다 완성한 것입니다.

왜? 나라가 필요해요. 핵이 되기 위해서는 부체가 있어야 돼요. 핵의 자리가 왕권의 자리이고, 부모권의 자리이고, 장자권의 자리인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건 영원하다구요. 장자권은 뭐냐 하면 부모권을 대표하고, 부모권은 왕권을 대표한다는 걸 알아야 돼요. 왕권은 하나님을 대표해요. 왕이에요, 왕. 가정의 왕권을 세우고 가정에 왕을 모시듯 살고, 가정의 왕을 중심삼고 평화로운 환경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부처끼리 둘이 영계에 들어가게 되면 들어간 첫날부터 어디에 가더라도 만세예요, 만세. 어디에 가더라도 반대받지 않는다구요. 어디에 가든지 '여기서 살겠다!' 하면, 대번에 주위와 하나 되는 것입니다. 자기만 중심삼고 산 사람은 영계에 들어가 가지고 전부 다 지옥으로 가게 되어 있습니다. 쫓아 버린다구요. 갈 데가 거기밖에 없습니다. 다 눈을 뜨고 있는데 눈 감은 청맹과니가 거기 가서 부끄러워 어떻게 하겠어요? 마찬가지입니다. 그 세계를 가기 위한 준비입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