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으로 사랑의 완성을 이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1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으로 사랑의 완성을 이뤄야

그러니 나라는 존재가 귀한 것입니다. 그러면 어머니 아버지는 무엇을 대표하느냐? 어머니 아버지는 이 땅 위에 50억 인류를 대표한 왕과 왕후입니다. 남성을 대표한 첫째 왕이 아담이지요? 알겠어요? 사랑을, 참사랑을 대할 수 있는 자리는 남성을 대표한 왕의 자리에서 가능하고, 왕자로부터 왕이 될 수 있는 자리에서 가능하게 돼 있지, 참사랑의 도리를 똥개새끼처럼 잡된 이 지옥 갈 수 있는 패들을 통해서 대할 수 있게 되어 있지 않아요. 참사랑을 대할 수 있는 근본적 자리는 장손, 장남 장녀의 자리인 것입니다.

사랑의 완성 이상을 중심삼은 사랑의 왕국을 중심삼고 볼 때에 아담은 사랑 왕궁의 주인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장자, 장남인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아담 해와가 부모가 된 뒤에는 인류는 참 인물, 부모의 왕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조상이니까. 그러면 아담은 누구냐? 하나님은 내적, 종적인 참부모의 입장에 세워졌고, 아담 해와는 타락했지만, 타락하지 않은 아담 해와는 횡적인 참부모의 입장에 세워진 것입니다. 이것이 어디서 결합돼야 되느냐? 종적 횡적 90각도입니다. 왜 그래야 되느냐? 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하기 때문입니다. 알겠어요?

사랑하는 상대를 찾아갈 때 돌아가려고 그러나? 이건 뭐 직통으로 킥!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는 직통거리는 90각도밖에 없습니다. 91도도 안돼요. 알겠어요? 직단거리를 통하기 때문에 하늘로부터 땅이 연결 될 수 있는, 사랑을 찾아 접점 될 수 있는 자리는 수직선 위에 있다 이거예요. 수직선은 수평선 앞에 중요한 존재입니다. 중앙선 어디나 90각도를 갖춘 곳에 자리하는 것입니다.

또 그것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사랑이 직단거리를 통할 수 있는 사랑이라 할 때는…. 하나님의 아들딸 될 수 있는 아담 해와는 동쪽과 서쪽이 돼 가지고 만나는 것입니다. 어미는 자식이 커 가지고 대학 들어가서 공부하면 다 되는 줄 알았더니, 이거 전부 사춘기가 되니까 '야! 내게 필요한 건 제일 미녀도 아니고, 지식도 아니고, 이거 전부 다 아니구나! 남자가 제일이다!' 이래 가지고 이리 가던 것이 전부 다 남자는 동쪽으로 가고…. 맨 처음에는 나 가지고 뭐든 배우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점점 높아져 가지고 중앙의 세상 천지를 다 알 수 있도록 와 보니까, 이거 뭐 내가 찾던 공부도 아니더라 이거예요. 그러니 심리적으로 이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사춘기 때에는 천하를 다 품고 싶고 말이에요, 문학가 아닌 사람이 없고, 시인 아닌 사람이 없지요? 하나밖에 남은 나뭇잎만 봐도 처량하고, 그러다가도 낙엽이 굴러가는 것을 보면 히히히히 웃는다구요. 천하 무엇을 보더라도 상대 되어 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이런 주인의 자리를 차지하는 겁니다. 개 새끼도 전부 다 애기와 같이 사랑하면 그 주류, 주인의 자리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거 설명하자면 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