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만이 상대의 세계를 점령할 수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참사랑만이 상대의 세계를 점령할 수 있다

통일교회에서 참부모라고 말을 하는데 참부모라고 하게 되면 아버지가 먼저예요, 어머니가 먼저예요?「아버지가 먼저입니다.」여자 편에서 생각하면 어떻게 돼요? 그러면 여자는 언제 남자하고 같아지는 거예요? 언제나 남자가 먼저이고 여자는 나중이라고 하면, 언제 하나돼요? 힘으로 보나 키로 보나 모든 게 여자가 작지요? 그러니까 여자가 진다구요. 올림픽 대회에서 여자가 남자와 경쟁해 가지고 챔피언 되는 여자들이 있어요? 전혀 없다 이거예요.

이렇게 다른데 남자와 여자가 언제 하나되고, 언제 같아지는 거예요? 「참사랑을 중심삼은 때입니다.」(웃으심) 참사랑? (웃음) 여러분, 참사랑이라고 말은 하기 쉽지만 참사랑이 뭔지 알아요? 참사랑, 참사랑이 맞다구요. 참사랑을 중심삼으면 위에 가서도 하나되고, 아래 가서도 하나되고, 동쪽에 가서도 하나되고, 서쪽에 가서도 하나되고, 가운데 가서도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참사랑을 중심해 가지고는 남자 여자가 같습니다. 그걸 빼 놓으면 형편없다구요.

참사랑이 본(本)인데 거기에 눈이 있다고 했을 때, 오른쪽 눈은 남자고, 왼쪽 눈은 여자라면 참사랑이 두 눈을 갖고 싶겠어요, 한 눈만 갖고 싶겠어요?「두 눈을 갖고 싶습니다.」참사랑이 마음대로 눈을 바꿀 수 있다면 여자 참사랑이 생각하기를 `아이고, 나 여자 참사랑 두 눈을 갖고 싶다.'고 그러겠어요, `아이고, 남자 눈 하나에 내 눈을 하나 섞어서 갖고 싶다.' 그러겠어요?「섞어서 갖고 싶습니다.」그건 뭐냐 하면, 절반은 나를 점령해 주길 바라는 것입니다. 서로 점령해 주길 바라는 거라구요. 왜냐? 참사랑만이 남자 여자의 세계를 점령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눈을 한번 바꿔 끼우게 되면, 떼었다 다시 바꿔 끼울 수 있어요? 생각해 봐요. 몸뚱이 절반은 자기 것이 아니예요. 남자가 전체예요, 여자가 전체예요, 남자 여자가 전체예요? 어떤 거예요? 무엇을 원해요? 그저 남자 여자가 혼자만 있는 걸 좋아해요, 함께 있는 걸 좋아해요? 「함께 있는 걸 좋아합니다.」

50억 인류 가운데 25억의 미인들만 앉았다고 했을 때, 그 가운데 세계의 대표적인 미남이 한 사람 있다면 그거 안 바라보는 여자가 있겠어요, 없겠어요?「없습니다.」그 한 남자가 25억의 여자 전부 애인이 되게끔 그 남자를 핵으로 해서 통합해 버린다구요. 이렇게 순간적으로 통합해 버리는 힘이 있는데, 무엇이 그렇게 만들었어요? 여자가 그렇게 만들었어요, 여자 속에 뒤끓는 사랑이 그렇게 만들었어요? 「참사랑이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그것은 근본에서부터 느낀 감동이 뿌리를 통해 가지고 나왔겠어요, 다른 데서 나왔겠어요? 「뿌리를 통해서 나왔습니다.」 사랑이라는 원동력이 우주를 움직여 가지고 그렇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