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사람으로 일체된 인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사랑으로 일체된 인간

보이지 않지만, 제일 귀한 가치를 갖는 것은 도대체 무엇이냐? 여러분, 하나님을 본 적이 있어요?「없습니다.」그러한 하나님도 필요한 것이 있다고 한다면 하나님은 무엇이 필요할까요? 기성교회에서도 중심이 라고 하는 하나님이 돈이 필요하겠어요? 기성교회에서는 헌금을 많이 하면 그 사람이 훌륭하다고 생각한다구요. 그러나 통일교회에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지식을 많이 가진 것을 제일 기뻐할까요? `우리 교회는 박사가 몇 명, 장관이 몇 명인데 그런 곳을 하나님이 좋아하겠지.' 하고 생각하겠지만, 하나님은 `푸─!' 한다구요. 세상에서 지식을 제일 많이 가진 사람이 아무리 자기의 지식이 세계적이라고 자랑을 하더라도 하나님 앞에서는 죽은 강아지같이 꼼짝도 못합니다. (웃음) 이런데 지식이 제일 필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영계에 가면 박사들만 모이는 영계가 있다고 생각해요, 없다고 생각해요? 영계에 가면 일주일 이내에 모든 것을 전부 다 이해할 수 있게 된다구요. 자기의 양심으로 얘기를 하면 다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세계가 있다는 것을 선생님은 알고 있기 때문에 세계가 아무리 반대하더라도 기가 죽지 않습니다. 그렇지요?「예.」

지금 몇 시예요? 8시에 선생님이 여기에 왔지요? 선생님은 긴급한 회의가 있어서 4월 10일 대회의 원고를 쓰고 왔습니다. 그 내용을 여러분이 번역해서 읽어도 좋아요. 거기에는 여러분 일본이 해야 할 해와국가로서의 중요한 사명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번 4월 10일에 어머니가 해와의 실패를 총합해서 탕감복귀하고, 해와국가인 일본의 여자를 대표해서 탕감을 하고 넘어가는 선포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억 2천만이 그 대회를 라디오로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여성연합이라고 하는 것은 일본으로부터 시작해서 한국을 통해서 세계적인 대회로 연결한다구요. 거기에 미래의 인류는 이상적인 가정을 이루어서 에덴동산 이상의 이상향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는 복귀사상이 담겨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세계의 청년들과 유명한 대학의 학생들이 완전히 안다고 한다면, 세계는 단번에 돌아갈 것입니다. 40일 이내에 돌아간다구요. 그런 힘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전통적, 역사적인 내용의 재료가 통일교회에 무한하게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이 자동적으로 선생님의 명성과 더불어 점점점 세계적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사람으로서 선생님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구요. 국민학생들도 알고 있지요? 태중(胎中)의 아이는 모른다고 하더라도, 그 이외에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선생님을 모르면 영계에 가더라도 영원히 지상에서 선생님과 동시대에 살았다고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세계를 휘저어서 문제를 일으킨 대남(大男)이지요? (웃음) 대남이라구요. 소남(小男)이 아닙니다. 체중도 백 킬로그램이 넘는 건강한 체격이라구요. 72세를 넘었지만 팔팔하다구요. 청춘에 못지 않는 스피드(speed)를 가지고 있습니다. (박수) 그래서 제일 기쁜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 바로 어머니입니다. (웃음)

그렇게 보면, 하나님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도대체 무엇이냐? 보이지 않는 천주의 왕이신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것을 귀하게 여기겠어요, 보이는 것을 귀하게 여기겠어요?「보이지 않는 것을 귀하게 여깁니다.」보이지 않는 하나님도 보이지 않는 것을 귀하게 여겨요?「예.」 마음이 좋은 남자를 구하는 여자가 있다고 한다면, 마음의 세계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것은 보이지 않는 마음의 세계에서 가장 보이지 않는 남자를 구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결론입니다.

보이지 않는 여자의 마음이 보이는 실체로서의 최고 멋있는 남자를 원하겠어요, 보이지 않는 최고의 멋있는 남자를 구하겠어요?「보이지 않는 최고의 멋있는 남자입니다.」보이지 않는 최고의 남자를 구해서 뭘 해요? (웃음) 그렇다면 보이는 몸은 뭘 하는 거예요? (웃음) 그것은 자기도 모르고 있어요. 그런데 보이지 않는 마음이 몸을 차지하고 껴안는 것이 가능해요? 사실을 얘기하는 거예요. 보이지 않는 마음이 원하는 이상의 실체가 보이는 것일까요, 보이지 않는 것일까요?「보이는 것입니다.」그것은 지금 이 시간에 그렇게 정했어요, 옛날부터 그렇게 되어 있었어요?「옛날부터 그렇게 되어 있었습니다.」이런 우주의 근본을 누가 바꿀 수 있겠느냐 이거예요.

그렇게 되면, 하나님이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이겠어요? 서로 사랑하는 부부가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이겠어요? 그들은 벌써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없으면 나는 죽는다고 하는 생각으로 완전히 일체화되어서 백 점 이상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무엇이겠어요?

왜 여자가 필요합니까? 왜 여자가 필요해요? 이렇게 물으면 기분 나쁘지요? 이것을 생각해 보라구요. 왜 여자가 필요해요?「사랑 때문입니다.」그러면 사랑은 왜 필요해요?「일체화되기 위해서입니다.」인간을 하나님이 만들었다고 한다면, 하나님은 자기가 만든 아들딸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가득 채우고 싶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