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의해 타락했으니 사랑으로 복귀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사랑에 의해 타락했으니 사랑으로 복귀해야

그러면 역사적으로 남자 여자가 기쁨의 눈물을 흘렸느냐? 눈물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슬픔의 눈물과 기쁨의 눈물입니다. 슬픔의 눈물을 흘린 것은 기억하고 있지만, 기쁨의 눈물을 흘린 것은 남자나 여자나 기억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타락했기 때문이에요. 타락하지 않았더라면 기쁨의 눈물도 기억할 것입니다. `여보, 고마워요.' 하면서 남편을 대해서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것입니다. 그런 눈물을 흘린 남자 여자가 얼마나 있었겠느냐 이거예요. 참으로 하나님이 있다고 한다면 그렇게 되어야 될 텐데, 왜 이런 비참하고 괴로운 자리에서 슬픔의 눈물을 흘리지 않으면 안 되었느냐? 타락했기 때문이라구요. 알겠어요?「예.」무엇에 의해서 타락했느냐 하면 혈통에 의해서 타락한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구원이라고 하는 것이 아주 어려웠던 것입니다. 여러분의 혈통은 조상 대대로 사탄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지요? 사탄의 사랑으로부터 사탄의 생명과 사탄의 혈통이 6천 년을 지나 하나님의 큰 나무가 되어 있습니다. 중심 뿌리로부터 타락의 혈통과 타락의 사랑과 타락의 생명을 상속받고 있습니다. 나무의 줄기가 그렇게 되어 있고, 잎이 그렇게 되어 있고, 모든 가지가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모든 것이 타락의 혈통으로 더럽혀진 자리에 서 있는 자기 자신의 존재권이라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이것을 어떻게 뽑아내요?

본래는 그렇게 있어야 할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생명, 하나님의 혈통을 상속 받아서 무한히 성장하고, 무한의 기쁨을 가지고 모든 것을 그리워하는 목표, 중심이 되어야 할 것이었습니다. 인간의 욕망은 최고의 영계를 찾아서 태어남과 동시에 틀림없이 그렇게 되어야 할 길이 있었는데, 타락해서 그것을 전부 다 뒤집어 놓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소생시킬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서는 접붙여서 본래대로 돌려놓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본래는 참감람나무가 되어야 할 것이었는데 돌감람나무가 되어 버린 것입니다. 겉으로는 뿌리도 같고, 줄기도 같고, 가지도 같고, 꽃도 같고, 열매까지도 같아 보이지만 돌감람나무는 아무곳에도 쓸 곳이 없는 것입니다. 참감람나무가 되어야 할 것이었지만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돌감람나무가 된 것입니다.

이것을 어떻게 해서 본래 대로 돌려 놓아서 바꿔 심을 것이냐? 성서에는 그런 역사가 있다구요. 그것은 위대한 것입니다. 다시 소생할 수 없으면 하늘 편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이러한 구세주 사상이 성서에 있습니다. 알겠어요? 지금 사탄의 뿌리를 쭉 잡아 당기면 50억 인류 가운데 거기에 따라가지 않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고 아담 해와가 결혼식을 하려고 하는 직전에 사랑의 원수, 간부(姦夫)가 신부를 도적질해 가 가지고 사랑의 관계를 맺고 아들딸을 번식시켜 버린 것입니다. 그것을 과거의 인연이 있는 하나님의 아들딸의 자리에 돌려 놓고 싶다고 하지만 그럴 수 있는 남자 여자가 있느냐 이거예요. 세상 가운데 그럴 수 있는 남자 여자가 없는 것입니다.

자기의 사랑의 원수인 간부도 자신의 아들딸로서 만들지 않으면 안 되는 하나님의 슬픔과 아픔이 어떻겠어요? 아들딸을 다시 만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하나님이라구요. 원리적이라고 하는 절대적인 하나님이 만든 것은 절대적으로 한 쌍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것이 깨진 경우에는 다시 바꾸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장난 것을 수리공장에 넣어서 본래대로 돌려 놓았다고 하는 기준으로 세워놓지 않으면 하나님의 체면이 서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원섭리는 복귀섭리이고, 복귀섭리는 재창조 섭리인 것입니다. 고장난 것은 공장에 넣어서 최초의 설계도를 중심삼고 다시 그 기준에 맞는 것을 갖추고 완성조건을 붙여 가지고 내놓지 않으면 본래의 가치대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복귀한다고 하는 것은 그냥 그대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원리원칙에 따라서 재창조의 노정을 중심삼고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원리적으로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무엇으로 하느냐? 사랑에 의해서 타락했기 때문에 사랑에 의해서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