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발견해서 인간의 가치를 찾아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을 발견해서 인간의 가치를 찾아내야

본래는 아담 해와가 완성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은 참부모가 되어야 합니다. 앞에서도 얘기한 것과 마찬가지로 절대적인 무형의 주체인 하나님이 절대적인 유형의 상대인 아담 해와를 사랑하기 위해서 지었다고 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부정할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예.」그래서 피조세계는 모두 상대권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주체와 대상이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면 하나님이 그것을 품는 동시에 우주가 보호하는 것입니다.

나라도 그렇다구요. 일본도 그렇지요? 훌륭한 가정을 가진 부모를 중심삼고 하나되면 나라가 보호하고 사회 전체가 보호합니다. 그것은 천운과 통하는 역사성을 중심삼고 보호를 받는다구요. 그것이 공식입니다. 그 공식은 누가 세우느냐? 그것은 사탄이 세울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고 `부부는 이렇게 되어야 된다.'고 공식을 세워야 할 텐데, 사탄이 엉망진창으로 만들어서 에덴동산에서 쫓겨나서 마음대로 결혼을 한 것입니다. 아담 해와가 하나님이 정해 준 날짜에 결혼했어요? 자기 마음대로 결혼했다구요. 그 혈통을 상속받은 사람이 지금 정권을 잡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다시 되돌려 놓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발버둥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본연의 인간의 가치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 본연적인 가치의 내용을 찾기 위해서 인간 세계에서는 종교를 중심삼고, 학자 세계나 지식 세계에서는 철학을 중심삼고 `하나님이 있느냐, 인간의 가치는 무엇이냐?' 하는 문제를 두고 생각해 온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발견해서 인간의 최대 가치인 통일권을 찾아내지 못하면 남자 여자의 통일은 생겨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인간이 통일되었다고 하더라도 거기에 하나님이 반대한다면 그것은 언제라도 무너져 가는 것입니다. 인간이 통일된 그 위에 하나님과 일체권을 이루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이상의 일체권이 결착함으로 말미암아 희망의 인간, 지상뿐만 아니라 천상 무형실체 세계의 중간의 실체 정착지가 생기는 것이고 그것을 이루지 못하면 그 정착지는 영원히 생기지 않습니다. 그것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면 영원히 평화는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영원의 평화를 바라서 돌고 있고, 인간은 자기 자신을 중심삼고 돌고 있기 때문에 정착지는 생겨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의 세계에 있어서 문선생이 처음으로 나와서 하나님을 분명히 알리고 이상세계의 정착 기준을 참사랑을 중심삼고 세워 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타락이 어째서 있었느냐 하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된 것입니다.

이 눈의 배후에는 타락의 눈물로 얼룩진 역사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코, 귀뿐만 아니라 인간의 오관과 육관 모두에 하나님을 반대한 사탄과 엮어진 역사적인 오점이 어디든지 물들어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표백하느냐 하는 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주사를 가지고서는 할 수 없습니다. 교육으로도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혈통 전환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돌감람나무를 어떻게 참감람나무로 바꾸느냐? 참감람나무라고하는 것이 없으면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로 되는 길이 있어요?「없습니다.」듣고 있구만. (웃음) 세 시간 가까이 되었는데 괜찮아요?「좋습니다.」고맙다구요. (웃음) 아리가토우(ありがとう;고맙다). 그게 무슨 말이에요? 아리(あり;개미)가 열 마리라는 말이지요? 그것은 대단한 것입니다. 허리가 개미같이 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일본이 왜 세계 제일의 경제 대국이 되었느냐? 그것은 `아리가토우' 하고 인사를 하면서 허리가 개미같이 되자고 일을 했기 때문에 세계적인 일본이 된 것이지, `아리가토우'가 없었더라면 지금과 같은 일본은 될 수 없었겠지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