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지 않는 사랑은 천운이 보호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변하지 않는 사랑은 천운이 보호해

그런 입장에서 볼 때, 문선생이 머리가 좋은 사람이에요, 나쁜 사람이에요?「좋습니다.」머리가 좋기 때문에 통일교회 교리를 가정 중의 최고의 가정권에 딱 갖다 박아 놓았다구요. 그것은 문총재가 재간(才幹)이 있어서 그렇게 한 것이 아니라, 천지가 그렇게 된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렇게 한 것입니다.

문총재가 가르쳐 준 내용이 전부 다 그 근원을 만들어 가지고 가르쳐 준 것이 아닙니다. 그렇게 되어 있는 것을 가르쳐 준 거라구요. 그것을 몰라서 지금까지 자리를 못 잡은 것입니다. 그걸 아는 통일교회 교인들 은 자리를 잡을 줄 아는 것입니다.

변하지 않는 사랑, 더 변하지 않는 사랑이 있다 할 때는 사람은 그리 끌려가기 마련입니다. 천운도 그것을 보호하기 마련이라구요. 하나님도 그것을 만나 보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만사형통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통일교회를 보고 싶어하기 때문에 문총재는 보기에 제멋대로 생겼지만 하나님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가네마루만 하더라도, 나하고 만날 약속을 하고 나를 초청한 사람입니다. 만날 시간을 약속했는데 그 약속한 날로부터 1주일 후에 총격 사건이 벌어진 것입니다. 그거 전부 다 죽었을 것이라구요. 사수들이 권총을 쏘았다 하면 틀림없이 백발백중입니다. 그런데 5미터 거리에서 세 발 쏜 총알이 몸에는 하나도 스치지 않고 어디로 다 가 버렸어요. 그 사람이 죽었으면 내가 일본에 못 들어가는 것입니다. 자타가 다 그런 말을 합니다. 하나님이 보호하사! 국회의원들이 그런 말을 듣고 `정말 그렇구만. 문총재가 어떤 양반이기에 문총재 만나지 못할까 봐 죽을 가네마루를 살려주었다는 말이냐' 하더라구요. 이런 말을 할 때, 그거 아니라고 하는 사람 없더라구요. 으흠, 그렇지요? (웃음)

그러니까 가네마루를 살려 준 것이 가네마루를 사랑해서 살려 준 것이 아니라, 문총재를 만나지 않으면 일본과 아시아에 사고가 나고 좋지 않겠으니 문총재 때문에 살려준 것입니다. 그런 말을 두고 볼 때, 가네마루보다 문선생이 나쁜 사람이에요, 좋은 사람이에요? 「좋은 사람입니다.」

`인심(人心)은 조석변(朝夕變)이고 산색(山色)은 고금동(古今同)'이라는 말과 같이 산야만도 못한 변질적인 것이 인간들입니다. 정치하는 사람들은 변해요. 그러나 통일교회 문총재는 변했어요?「안 변했습니다.」감옥에까지 들어가고 칠십 평생 살면서 별의별 일이 다 있었지만 70년 전에 말한 그대로 지금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당백입니다.

나, 좋아하기를 변하는 것을 좋아하나이다, 아멘!「노멘!」그럴 때는 노멘! 하나님도 변하지 않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지 않습니다. 노멘!「아멘!」변하는 것은 다 싫어해요. 변할 줄 모르는 사랑이 참사랑입니다. 변하게 해도 변할 줄 모른다 이거예요. 뒤집어 놔도 그 사랑은 그 사랑이고 옆으로 놔도 그 사랑이 그 사랑이고 아무데 가더라도 변할 줄 모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하나님의 가슴 가운데 묻힌 사랑은 변할 줄 모르는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이랬다 저랬다 하는 사랑을 취(取)하는 하나님이 아니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우주가 전부 다 거기에 달려 살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 품에서 벗어나지 않으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문선생은 이랬다 저랬다 잘하지요?「아닙니다.」화려한 생애에 곡절이 많은 그 와중을 거쳐 나오려니…. 그것을 맞추려고 얼마나 이랬다 저랬다 했겠어요? 높은 산에 올라갈 때는 `만세!' 이랬다가 낮은 곳에서는 `아이고 죽겠다.' 했겠어요, 안 했겠어요? 그렇게 해 가지고 이만큼 나왔다면 그게 오히려 문제입니다. 일당백이냐, 일장 변혁(一場變革), 변동(變動)이냐? 이것이 문제라구요.

문총재는 변해요, 안 변해요?「안 변합니다.」그러니까 문제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 변하는 급변하는 이 세상에서 변하지 않고 홀로 나온 것입니다. 미국 같은 데 가 가지고 박자 맞추려면 얼마나 힘들어요? 그 사람들 기분 좋게 쓱 재미있는 얘기 하면서 비위를 맞추어야 할 텐데 `불이야, 불이야!' 하니까 전부 다 싫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싫다고 하는 사람들을 따라다니면서 `너 회개하지 않으면 죽는다. 너 망한다.' 하니까, 망한다는 말 듣고 좋아하는 사람이 어디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