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1권 PDF전문보기

통일그룹은 한 길을 가라

전부 다 몇 명 모였어요? 「지금 현재 1천3백 명이 왔습니다.」 여기는 지방 책임자들이에요?「예.」승공연합에 관계되어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 모두 일어서 봐요.「지금 별실에서 비디오를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거기서 일어서요. 박수로 환영해요. (박수) 감사해요. 그 다음에 국민연합의 모든 책임자들 일어서 봐요. 이분들은 다 훌륭한 분들입니다. (박수) 그 다음에, 남북통일지도자총연합 책임자들 일어서요. (박수) 감사해요.

그 다음에, 세계평화여성연합 지도 요원들 일어서 봐요. 이들은 우리 조직사회에 있는 부인들이 주로 책임을 맡게 되어 있어요. 특별히 축복 받은 가정들이 여기에 중심이 되어야 됩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이제부터 내가 얘기할 거예요. 그 다음엔 교역장 이하 교회장 부인들, 그리고 연합회장 부인들 일어서 봐요. (박수)

손 들지 않은 사람들이 많은데? 「시 지부장, 동 지부장입니다.」 교구장은 도 책임자이고, 교역장은 시 지부장, 군 지부장이지. 손 들지 않은 사람, 손 들어 봐요. (웃음과 박수)

이와 같은 모임을 하게 될 때, 여러분들은 불평이 있을 것입니다. 될 수 있으면, 승공연합이면 승공연합 지부장만 한번 모였으면 좋겠는데 왜 안 불러주느냐 하는 것입니다. 자기 계통 계통을 합해 가지고 단속하고 교육하는 것이 단체 활동의 주도적인 원인인데도 불구하고, 왜 문총재는 이렇게 합해서 하는 걸 좋아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불평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거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나타난 단체만 해도 이렇지만 말이에요, 우리 단체가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구요. 우리 단체가 전국적으로 많은데, 그것을 개별적으로 모임을 하려고 하면 일 년 열두 달 해도 안 돼요. 그러니까 할 수 없이 불가피하게 이런 연합 모임을 갖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 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