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엇갈려 가면서 하나되어야 이상적인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1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이 엇갈려 가면서 하나되어야 이상적인 것

사람의 손가락이 몇 개예요?「열 개입니다.」열 개지요? 완전한 사람은 손가락이 열 개가 있어야 됩니다. 오른손 왼손이 합해서 열 개가 있어야 돼요. 마찬가지로 우리 통일교회도 손가락으로 보면 큰 손가락, 작은 손가락을 비롯해서 열 손가락이 있습니다. 왼손 바른손이 이렇게 합해서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그것이 이렇게 하나되어야 하는데, 요렇게 하면 하나되는 법이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맨 위에 가는 것이 틀림없이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손을 이렇게 해서 한번 꽉 쥐어 보라구요. 아파서 못 견딘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틀림없이 이렇게 쥐는 것입니다.

엄지 손가락이 뭐냐 하면 하나님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넘버 원 할 때 이렇게 하지요? 이 엄지 손가락은 마디가 둘이에요. 이것은 하나님의 이성성상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모든 게 드러나 있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무엇이든 이렇게 하나되어야 됩니다. 이건 동양 사상으로 보면 오행(五行)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손가락 발가락이 모두 몇 개예요?「스무 개입니다.」그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손이 가는데 발이 안 갈 수 있어요? 그것이 다 상대적인 것입니다.

`통일교회'라고 할 때 통일은 하나된다는 말입니다. 그것이 횡적으로만 하나되는 것도 아니고, 전후로만 하나되는 것이 아니고, 전후·종횡·상하 전부가 하나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걷게 될 때도 스무 개의 손가락 발가락이 전부 다 상대적입니다. 오른손이 나갈 때 오른발이 나가요? 오른발이 나갈 때 오른손이 나가면 얼마나 어색하겠어요? 그거 꼴불견입니다. (웃음) 모든 것이 엇갈려 가면서 하나되는 데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남자끼리 하나되면 어떻겠어요?「좋습니다.」좋기는 좋지만 꼴불견입니다. 남자끼리 춤을 추든지 해보라구요, 얼마나 꼴불견인지.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있으면 반드시 여자가 있어야 되고, 여자가 있으면 남자가 있어야 됩니다. 남자 여자가 가는 것을 뒤에서 보면 사실 어울리지 않습니다. 뭐가 어울리지 않느냐면 키가 어울리지 않아요. 또 동서양 어디를 가든지 남자 옷하고 여자 옷이 다릅니다. 근본적으로 달라요. 거기서 남자 옷을 중심삼고 보면 여자 옷은 어울리지 않아요. 또 여자 옷을 중심삼고 보면 남자 옷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어울리게 봐 주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무엇이 그걸 어울리게 만들어요? 서로 좋아하는 것입니다.

왼발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뭐냐 하면, 바른손입니다. 그러면 바른발이 제일 좋아하는 것은 뭐예요? 그것이 바른손이면 큰일 난다는 거예요. 왼손을 제일 좋아하는 거예요. 제일 좋은 것하고 제일 나쁜 것이 상대적 관계를 이루어 조화가 벌어질 때 이상적이라는 것 때문에 그렇습니다.

여러분, 이상적이라고 할 때 남자끼리 하나되는 것이 이상이 아닙니다. 남자 여자가 하나되는 것이 이상적이예요. 또 거기서 미인하고 미남하고 하나되는 게 이상적이 아니예요. 가만히 보면, 하나는 미남이고 하나는 추해요. 기왓골에 올려진 호박통같이 쭈글쭈글하지만, 그게 조화를 이룬다는 게 멋진 것입니다. 또, 미인 앞에 추남은 어디를 봐도 맞지 않아요. 맞지 않지만 그게 어울립니다. 무엇 때문에 어울려요? 사랑을 중심삼고 어울리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천지의 모든 조화가 꽃이 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여러분은 그걸 알아야 됩니다.

꽃 중에서 아름다운 꽃은 향기가 없는 거예요. 꽃 중에 조그마한 꽃이 있다면 그 조그마한 꽃을 누가 찾아와요? 그렇지만 향기가 짙으면 찾아 옵니다. 대개 여자들의 화장수를 만들 때 쓰는 것은 사막에 있는 조그마한 꽃이에요? 호박꽃이 향기가 좋아요, 바가지 꽃이 향기가 좋아요? `확' 냄새가 난다구요. 이런 것을 볼 때, 모든 전부가 갖추게 되어 있습니다. 한 곳이 좋으면 다른 한 곳은 나쁜 데, 그 나쁜 곳을 품고 소화시킬 수 있는 곳에는 이상형이 벌어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