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새로운 방향으로 바로잡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7권 PDF전문보기

미국을 새로운 방향으로 바로잡아야

서용원도 왔구만! 「예. 」 일본 사돈 집에 갔었나? 「예. 」 여기 나와서 그 얘기를 좀 해 보라구! 사돈 집에 가니까 기분이 어때? 며느리의 집이야, 사위의 집이야? 「사위의 집입니다. 사돈의 이름이 호리노부 요시에입니다. 」 식구로구나! 「예, 일본의 12가정입니다. 오사카에 있습니다. 」 그 아들이 여기의 성화대학에 들어가지 않았나? 「예, 지난번에 3만쌍 축복을 받았습니다. 」 그래, 천성산에 다 올라갔다 왔나? 「예. 」 모두 왔어? 점심 먹으러 왔구만! (웃음) 이렇게 나오는 게 좋아요? 「예. 」 사람이 간사하지요? 「경치가 참 좋습니다. 눈이 와 가지고…. 」 산에 올라가면 더 좋을 텐데…. 여기에서 일본 사위나 일본 며느리를 얻은 사람, 손 들어 봐요. 없나? 「2세들 중에는 한·일 축복이 몇 가정 안 됩니다. 」 문용기, 여기 와 있나? 임자는 요즘에 어떻게 지내나? 몸이 어때? 「몸이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 」 공기가 좋으니까 여기가 좋지? 「예. 」 여기는 지금 무슨 고기가 많나? 「요즘에는 향어가 많습니다. 」 옛날에 있었던 조그만 고기는 다 없어졌나? 「향어가 나와 가지고 다른 고기들을 멸종시킵니다. 원래 잡식성 고기라서 뭐든지 잡아먹습니다. 」 잉어는 입이 작아서 고기를 못 잡아먹는데, 향어도 입이 작잖아? 입이 작아서 안 들어가기 때문에 못 잡아먹는다구요. 「조그만 고기나 새끼들을 모두 잡아먹으니까…. 」 그럼, 낚시를 하면 잘 물겠네? 「그렇습니다. 」 박구배! 「예. 」 코디악에 대해서 소개를 좀 해 주라구! 공장의 일부터 해서 쭉 얘기해 봐요. 이 사람들이 궁금해할 거라구. 여기에 있는 사람들 중에서 알래스카 코디악에 가 본 사람, 손 들어 봐요. 그럼, 알래스카에 안 가 본 사람들은 손 들어 봐요. 많이 있구만! 그러니까 박구배가 여기 나와서 코디악에 대해 쭉 얘기 좀 해요. (박구배 사장의 코디악에 대한 보고. )

미국에서의 유 에스 에이(USA;미국봉사단체) 운동이 뭐냐? 미국에 우리 공장이 한 90여 개가 넘게 있었는데, 이번에 손해나는 회사들은 정리해서 40개로 줄여 놓았다구요. 이제는 미국에 대한 모든 일을 수습해 가지고 열매를 맺어야 됩니다. 공장을 만들어서…. 돈을 벌어 가지고 미국에서 기반을 닦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 아니예요.

어떻게 하든지 미국을 새로운 방향으로 바로잡아야 되는 것입니다. 미국의 방향이 틀어지게 되면 전세계가 틀어집니다. 미국이 선도적인 입장에 있는 국가이니만큼, 그 영향권이 전세계를 커버하고도 남는다구요. 그런데 지금 그런 미국이 가는 길이 전부 다 퇴폐적이요, 멸망적이요, 지옥을 향하는 길이기 때문에 이것을 어떻게 브레이크 걸어 가지고 돌려놓느냐 하는 것이 문제라구요. 선생님이 지금까지 미국에 가서 20년 동안 해 온 것이 그거예요.

문제는 정부의 정책 방향이 저끄러졌기 때문에 전세계가 나쁜 길로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하고 부딪치는 것입니다. 미국의 정책 방향을 어떻게 돌려놓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구요. 미국의 정책 방향을 돌이키려면 미국 국민들의 사상적인 기반, 현재 느끼고 있는 모든 생활 환경과 문화적 배경을 어떻게 돌려놓아야 할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정부도 돌려놓아야 되고, 사회도 돌려놓아야 되는 거예요.

현재 미국 사회를 움직이고 있는 구성층의 주류 구성요원은 누구냐? 이 나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신과 그 중심의 사회적 주류 기반이 뭐냐 하면, 기독교 문화권입니다. 미국은 신교 독립국가예요. 하나님의 섭리로써 전세계에 구교와 신교를 분립시켜 가지고 아벨적 국가를 새로이 만든 것입니다. 이 지상 위에 하나님의 섭리의 완결을 위해서 참된 세계적 주도국을 만든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