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

그러면 하나님이 인간 대해서 참사랑이 그렇게 언제나 직단거리를 통한다면 인간들의 하나님을 대한 참사랑도 직단거리를 통해야 됩니다. 하늘의 사랑이 종적이라면 인간의 사랑은 횡적이어야 됩니다. 횡적인 것은 아담 해와의 마음을 중심삼고 수평이 돼 가지고 하나님의 종적 사랑에 둘이 같이 90각도를 갖춘 자리에서 하나되게 될 때는 하나님은 종적인 아버지입니다. 타락하지 않은 아담 해와는 횡적인 아버지입니다.

종적인 아버지와 횡적인 아버지가 일체가 돼 있는 것이 여러분의 몸 마음입니다. 마음은 종적이요, 몸뚱이는 횡적입니다. 몸뚱이가 원하는 대로 가게 되면 세상을 전부 다 점령하려고 그럽니다. 독재자들입니다. 마음으로 원하는 대로 가게 되면 홀로 하나님만 모시고 하나님을 찾고 난 후에 세계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독단신 종교의, 신비의 세계는 혼자 가는 길입니다. 이런 것이 전부 다 무목적적으로 함부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식적인 원칙을 통해서 연결돼 있다는 사실을 설파한 것이 문총재 외에는 없습니다. 결정적입니다.

천지의 모든 비밀을 다 알아요. 하나님의 완성을 어떻게 하고, 악마의 패배는 어떻게 하고, 인간의 완성은 어떻게 하는 것을 다 알기 때문에 구도(求道)의 역사를 중심삼고 종교 해방을 논의하고, 인류 해방을 논의하고 하나님 해방을 논의하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는 이론적 원천이 있기 때문에 모든 세계를 해방할 수 있다고 결론하더라도 부끄럽지 않은 것입니다. 사탄이 부정할 수 없고 하나님이 부정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이 뜻은 세계를 제패하기 마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