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 천주의 중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가정이 천주의 중심

아줌마! 이 아줌마가 선생님을 좋아하는 아줌마예요. *선생님이 좋아한다는 것이 아니라 아줌마가 선생님을 좋아한다는 거예요. 언제든지 이런 집회에 선생님을 만나기 위해서 오는데 ‘뭘 하러 왔어?’ 하면, ‘선생님이 보고 싶어서 왔습니다.’ 한다구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그거 정말이야? *정말?「정말입니다.」얼굴이 빨개졌다구요. (웃음) 저렇게 얼굴이 빨갛게 부끄러운 것도 모르고 태연하게 대답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 해방받은 여자가 되었다구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이제는 안 와도 되지? (웃음) 요전에는 구국헌금을 만 달러씩 하라고 해서 헌금을 했는데, 이제는 10만 달러씩 하라면 어떡할 테예요? 구국(救國)이 아니고 구세(救世)헌금을 10만 달러를 해야 되겠다 하면 어떻게 해요? *일본 여자들이 수련을 받으러 오려고 하니까 아버지도 반대하고, 아들딸도 반대하지요? ‘엄마, 가지 마! 엄마가 고집을 부리니까 우리가 힘들잖아? 앞으로 무슨 희망이 있어?’ 하면서 투덜투덜했을 거라구요. 구국헌금을 1만 달러로 하면 구세헌금은 얼마로 해야 되겠어요? 천 달러! 천 달러, 괜찮지요? ‘세계는 국가 안에 들어가라!’ 할 수 없지요? 국가가 세계 안에 들어가야 됩니다.

어느 것이 가장 가치가 있느냐? 가정을 중심삼은 기준이 센터가 되는 거예요. 거기에는 조부모가 있고, 부모가 있고, 부부가 있고, 아들딸이 있다구요. 세계도 그렇다구요. 거기에도 아들딸들, 형제들, 부부들, 부모들이 있어요. 천주의 모든 것들이 그러한 공식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 모든 것들이 90각도라는 거예요. 그 90각도에 안 맞는 것들은 빼 버리는 거라구요. 그 모든 것의 중심점, 뿌리와 이삭을 연결하는 중심이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가정이 귀하다는 것을 모르지요? 일본 사람들은 큰일이라구요. ‘부모가 어디에 있어? 부자 관계, 부부 관계가 뭐야? 부모가 서로 좋아하다가 아들딸을 낳았지, 낳고 싶어서 낳았나? 부모가 득을 보려고 낳았다.’ 하지요? 공산주의 세계에서는 부모를 착취의 원조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공산주의가 가정을 파괴시켰어요.

부모를 무시하는 사람은 존재권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근본이 없는 사람, 뿌리가 썩은 것은 줄기와 가지의 모든 것이 썩는 거예요. 존재가치가 인정될 수 없습니다. 부모라는 것이 뭐예요? 하나의 씨예요, 씨.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절대적인 씨예요, 씨.

오야마다가 통역을 참 잘한다구요. 오야마다가 있기 때문에 한?일 교육도 필요하다구요. 여기 미국 사람까지 하게 되면 미국 사람들도 전부 다 내가 얘기하면 오야마다가 영어도 할 수 있고, 내가 영어로 하면 한국말로도 할 수 있다구요. 편리한 통역을 잘도 데려다 놓았지요?「예.」통역자에 대해서 고맙게 생각해요?「예.」어디서 만나면 도시락 하나씩 사 줄래요, 잔칫상을 해줄래요?「잔칫상을 차려 줄 겁니다.」잔칫상?

그 말은 뭐냐 하면 사돈이 되겠느냐 이거예요. ‘사돈 될래, 사돈 안 될래?’ 그 말이에요.「돼야지요.」오야마다가 생기기를 잘생겼어요? 미남이에요, 추남이에요?「잘생겼습니다.」에이, 잘생기기는 뭐가 잘생겼어요? (웃음) 이마에 꼬리가 있다구요. 이게 번대머리가 되어야 할 텐데 쥐꼬리가 됐다구요.

왜 주체 대상이 생겨났느냐? 공명하기 위해서이고, 통일되기 위해서입니다. 노래할 때, 조화, 공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돼요? 정치가처럼 힘을 자랑하면서 노래하는 것이 공명을 잘 하느냐, 사랑의 화음을 일으킬 수 있는 노래를 하는 것이 공명을 잘 하느냐? 어떤 거예요?「사랑의 화음을 일으키는….」

그래, 여자 노래는 남자가 듣기 싫어하고, 남자 노래는 여자가 듣기 싫어한다. 그래요? 남자가 노래하는 것은 남자들은 듣기 싫어하지만 여자들이 별나게 듣기 좋아한다 이거예요. 그런 거예요. 여자가 노래하는 것은 여자는 듣기 싫어하는 거라구요. 노래 잘 하는 사람을 둘씩 데리고 다니면 언제나 싸움이에요. ‘네가 잘 하냐, 내가 잘 하냐?’ 이래 가지고 말이에요. ‘오늘 아침에는 내가 잘해 가지고 관중을 전부 녹였어! 요놈의 자식, 요놈의 간나.’ 하면서 싸움만 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노래하는데 남자들이 많이 있는 청중 앞에서 노래하는 게 신나요, 여자들이 많이 있는 청중 앞에서 노래하는 게 신나요? 어떤 거예요? 남자는 말하지 말라구요. 여자보고 물어 보는 거예요. 어떤 것이 신나요? 여자가 많이 있는 데서 여자가 노래하는 것이 신나요? 여자가 노래하는데 남자가 많은 것이 신나요, 여자가 많은 것이 신나요? 남자가 많은 것?「예.」(웃음) 그래서 여자는 밤에도 여자, 낮에도 여자, 저녁에도 여자, 늙어서도 여자, 죽을 때까지 영원한 여자라는 거예요.

공명하는데, 남자만 있어 가지고는 공반이 벌어져요, 공반. 미인 여자가 하나 있으면 자기 남편이 있는데도, 여기 미남이 있으면 여자가 미남한테 끌려가요, 안 끌려가요? 좋아해요, 안 좋아해요? 공명이 안 됩니다. 주체가, 플러스가 하나인데 말이에요, 마이너스가 둘이면 주체가 왔다 갔다 하면서 맞춰야 되겠어요? 이것이 이렇게 맞출 수 없어요. 영원히 맞출 수 없다는 거예요. 이것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하나되는 데는 이렇게 할 수 없어요. 이렇게 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