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맺은 사랑 관계의 기준이 백 퍼센트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과 맺은 사랑 관계의 기준이 백 퍼센트 되어야

그 무지 이상의 자리에 갈 수 있는 것을 유린한 것이 뭐냐 하면 사탄이에요. 그것을 알고 있는 하나님은 유린당한 그 차이만큼 우리 인간에게 요구할 수 있는 몫이, 그런 분량이 여러분에게 남겨져 있다는 거예요.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주인이 되어서 살 수 있는 그 기준을 타락으로 무지에서 잃어버림으로 말미암아, 무지에서 남겨진 하나님의 창조목적 분야를 완전히 어떻게 보충하느냐 하는 것이 우리 인생 행로에 필연적인 요구가 된 것입니다.

절대적인 이 기준을 맞추지 않고는 하나님과 나와의 사랑관계를 얻을 수 있는 길이 영원히 없는 것입니다. 참사랑은 생명의 기원이기 때문에, 참사랑의 생명의 기원을 연결시키시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오늘날 무지에서 떨어진 인간의 생명을 중요시하고 인간의 생명권을 보호하겠다고 하는 사람은 무지 이상의 사랑권, 무지 이상의 하나님과 관계를 맺을 수 없는 것이 이론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상 자기가 어떤 자리, 하나님의 절대적 사랑 기준이 백이라 하면 오늘 살고 있는 내 인생 행로가 최고의 한때, 최고의 기쁘고 소망적인 기준에 올라와 있다 하더라도 그 사랑 기준에 몇 퍼센트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양심은 이것을 알고 있다는 거예요. 아무리 생각해도 백 퍼센트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부족하고 미급하고 미완성된 이 자체가 나를 세워서 나는 백 퍼센트요, 천지의 나를 중심삼은 모든, 내가 요구하고 내가 살고 있는 사랑의 기반이 만 우주가 백 퍼센트라고 인정할 수 있는 자아 승리의 발판을 어떻게 확보하느냐 하는 것이 인간들이 살면서 역사적인 과정을 통해서 찾아가는 기점, 하나의 정착점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들은 이걸 몰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