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단계의 담을 무너뜨리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7권 PDF전문보기

8단계의 담을 무너뜨리려면

이걸 무엇으로 무너뜨리느냐 이거예요. 무엇으로, 무엇으로? 참사랑과 거짓 사랑에 있어서 참사랑권의 가정에서 세계를 먼저 가야 되니 이것을 헐기 위해서는 핍박을 받아야 됩니다. 담을 남긴 것을 헐기 위한 이상의 핍박을 받아야 됩니다. 개인의 생사지권을 걸고 그 담이 세워졌으니, 죽느냐 사느냐 하는 문제를 중심삼고 살기 위해서는 죽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대가를 치러야 됩니다. 자기 생명의 가치 이상의, 70도면 70도만큼의 모든 전부를 내가 청산해야 된다구요.

세상에 있어서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가 지옥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걸 넘어설 수 있으려면 그 대가를 치러야 되기 때문에 그걸 위해서는 개인만이 희생하지 않아요. 개인 고개를 넘고 가정이 남아 있으면 가정 고개를 넘고, 종족?민족?국가?세계까지 가면 갈수록 큰 담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몽땅 타고 넘어갈 수 있으면 하나님이 지금까지 그렇게 수고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 아담 해와를 중심삼고 개인에서 담이 되어 가지고 가정에서 담이 되고, 국가 세계 이렇게 담이 되어 가지고 하늘과 땅이 영영 만날 수 없고 대할 수 없는 미지의 세계로서 구름에 싸이고 안개에 싸여 있는 세계가 되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할 거예요?

그러니 이것을 아는 하나님은, 사탄은 망하게 할 수 있는 길을 역사 속에서 편성해 나왔지만, 하나님은 흥하게 할 수 있는, 구원할 수 있는 길을 나왔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그 역사의 담을 중심삼고 어느 누가 이 백주에 인정할 수 있는 기반이 하나도 없다는 거예요. 종교를 중간에 연결하지만 종교 자체도 출발 기원이 미분명해요. 목적이 미분명합니다. 말세 이후에 어떻게 될 거예요? 하나님이 어떻게 된 거예요? 다 몰라요. 출발이 불확실하니 과정도 불확실하고 결과도 불확실합니다. 알겠어요?

그걸 확실히 아는 분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사탄도 아담 이상의 자리를 몰라요. 아담 이하의 지배를 받을 수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타락한 권내 이상, 그 이후에 대한 30퍼센트 기준까지는 모른다는 거예요. 이걸 알게 된다면 사탄을 굴복시키는 것은 문제없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 통일교회가 가르쳐 주는 것은 사탄세계의 타락할 때의 70퍼센트 사랑 기준이 아니라구요. 백 퍼센트 기준, 타락 이후 복귀해 가지고 하나님까지 해방할 수 있는 내용의 심정세계를 가르쳐 주기 때문에 사탄은 이 세계를 따라올 수도 없고 그 닦아진 터전을 유린할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거 이론적이라구요.

오늘날 20세기 문명의 과학은 공식 발달 위에 서 있다 이거예요, 공식. 아시겠어요? 컴퓨터 같은 것이 공식 기준을 중심삼은 십진법의 배가, 몇천 배까지 가늠할 수 있는 측정이 연결되기 때문에 우주의 모든 답을 할 수 있는 거라구요. 공식이 없으면 안 되는 거예요. 아시겠어요? 공식은 단위를 통해야 되는데, 인간 생활에 있어서 하늘나라에 갈 수 있는 공식 기반이 뭐예요? 그게 부부예요, 부부. 부부라구요. 남자라는 동물과 여자라는 동물 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