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8단계 사랑의 주인을 위해 태어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2권 PDF전문보기

인간은 8단계 사랑의 주인을 위해 태어난다

그 다음에는 태어나서 어머니 아버지의 무릎 위에서 사는 유아시대예요. 유아시대!「유아시대!」그 다음에 두 살, 세 살 되어 가지고 걸어다니기 시작하면 형제시대예요. 자기가 딸인지 아들인지 벌써 다 아는 거예요. 세 살만 되어도 남자는 남자를 좋아하지 않고 여자를 좋아해요. 여자는 남자를 좋아하고 남자는 여자를 좋아한다는 거예요. 그래, 복중시대?유아시대?형제시대예요. 달라지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여자는 여자대로 크고, 남자는 남자대로 크게 됩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이렇게 커 가는 거예요. 그래서 전부 다 이렇게 뻗어 가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며) 여기서 이렇게 복중시대, 그 다음에 유아시대, 형제시대로 커 가는 거예요.

그 다음에 뭐예요? 그 다음에는 청소년시대, 약혼시대, 그 다음에는 결혼시대, 그 다음에는 어머니 아버지 시대예요. 그 다음에는 할머니 할아버지 시대, 그 다음에는 왕, 여왕의 시대예요. 그러면 몇 단계예요?「8단계입니다.」8단계, 8단계예요. 복중시대, 유아시대, 형제시대, 약혼시대,―청소년시대는 약혼시대에 속하는 것입니다.―그 다음에 결혼시대, 부모시대, 조부모시대, 그 다음에 왕 여왕 시대까지예요.

그래, 복중에서 태어날 때부터 소원이 뭐냐 하면, 이 8단계의 여왕으로서 남자 왕을 모시는 것입니다. 태어나서 남자 왕을 모시기 위한 준비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왜 그런 8단계의 자리가 필요하냐? 하나님이 인간 존재의 기원으로부터 완성할 때까지의 모든 내용을 중심삼고 주인이 될 수 있는 자격의 자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태어난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천국에 가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과 같이 천국에 가는 거예요. 하나님의 세계에 가서 하나님과 같이 살 수 있는 하늘의 아들딸이 되는 거예요. 가족이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면 남자가 왜 태어났느냐? 여자를 위해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여자를 위해 태어나는 데는 복중시대의 주인으로, 그 다음에는 유아시대의 주인으로, 형제시대, 약혼시대, 결혼시대, 부모시대, 할머니 할아버지 시대, 왕의 시대의 주인으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태어났느냐? 하나님을 그러한 주인으로 만들기 위해서 남자 여자가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판서하시며) 이런 단계를 거쳐 자란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의 종적인 기준이에요. 여기에서 보다 높이 올라가는 거예요. 더 큰 데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자꾸 높아지기 시작하지요? 큰 나무가 있으면 그 나무가 동서남북으로 뻗는데 동서남북으로 뻗은 큰 가지를 돌고 돌아 가지고 맨 높은 순의 자리를 통해 가지고 뿌리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불가피하다는 것입니다.

돌아가는 것입니다. 순은 뿌리로 돌아가는 거예요. 아무리 크더라도 다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연결시키기 위해서 가지나 모든 전부가 운동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 말은 뭐냐 하면, 종적인 하나님에 의해서 사랑의 주인이, 사랑의 가정적 왕의 주인, 종족적 왕의 주인… 이렇게 8단계로 확대한 세계의 주인 자리를 결정하기 위해서 복중에서 태어난 아기가 그러한 소망적인 사랑의 상대를 위해서 자라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판서하시며) 이렇게 볼 때, 이것이 성숙해 가지고 어디에 가서 만나느냐? 여기서 만나는 거예요. 8단계입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8단계예요. 아무리 가지가 많더라도 이걸 키우는 것은 뿌리와 순과 연결하기 위한 것이라는 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