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의 말씀 이외에는 어떤 관념도 갖지 않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5권 PDF전문보기

참부모의 말씀 이외에는 어떤 관념도 갖지 않아야

그래서 훈독회가 중요한 것입니다. 선생님이 가르쳐 준 것 이외에 잡다한 것을 넣지 말라구요. 잡다한 것들을 넣지 말라는 거예요. 완벽한 훈독회가 되어야 합니다. 말씀집 3백 권 가운데 골자를 빼서 훈독회를 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해 나온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없으면 안 됩니다. 선생님이 싸워 나온 역사가 어떠한 비참한 경지를 넘어서 승리권을 이루었는가 하는 것을 전부 다 알아야 된다구요.

그것은 그 어떤 것보다 귀한 것입니다. 대학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일본 동대라든가 미국의 하버드 대학 할 것 없이 전부 흘러가는 것입니다. 사탄의 흔적은 그 어떤 것도 보고 싶지 않은 하나님입니다.

그러니까 사탄세계 이상의 것을 만들지 않으면 사탄의 기준 이상으로 승리했다고 하는 기준에 설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모든 분야에 손을 대고 있습니다. 통일교회의 간부들 가운데 이러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습니다.

자기와 약혼했던 여자가 도둑놈을 따라가서 결혼해 가지고 이룬 재산을 전부 다 가지고 돌아와서 과거의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받아 달라고 하면 그것을 받을 수 있어요? 사랑해 달라고 하면 사랑할 수 있어요? �! 침을 뱉어 버리는 거라구요. 마찬가지입니다.

어떻게 생각해요? 다이아몬드 목걸이라든가, 다이아몬드 반지라든가, 다이아몬드 기모노(きもの;일본 옷)라든가, 다이아몬드…. 아무 것도 필요 없어요. �! 침을 뱉어 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에 돌아가면 그러한 보석보다 수천 배 더 귀한 것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다이아몬드라든가 재산이라든가 나라 같은 것에 관심이 있겠어요? 그 어떤 것도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 집을 얼마에 샀어요? 하나님이 얼마에 샀어요? 역사의 모든 것을 주고도 안 바꾼다는 것입니다. 내 가정이 어떻게 생겨났어요? 아무 것도 아닌 거기에 참부모가 승리한 모든 것을 값없이 전수해서 이러한 가치의 자리에 세웠기 때문에, 그것을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무한한 가치의 기반 위에 서 있다는 것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40년 동안 소유라든가 나라 같은 것을 전부 다 깨끗이 정리했습니다. 아무리 수천만 달러, 수억 달러를 헌금했다고 하더라도 기록해 두지 않습니다. 장부도 전부 다 없애 버리고 잊어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섭리의 전체적인 결산은 나의 참가정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간단하다구요. 수많은 사람들이 희망을 찾아서 고생하고, 고민하고, 고통을 당했던 모든 것이 없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섭리권을 중심삼고 그 내용을 남기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기 아내가 세상적인 관계를 가지고 살다가 죽으면 대번에 잊혀집니다. 아들딸도 마찬가지라구요. 눈물도 안 흘리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흥진이라든가 희진이, 혜진이, 영진이가 아무리 승화했다고 하더라도 세상적인 관념을 가지고 탕감조건에 걸리면 안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는 어떻게 생각할 것 같아요? 선생님같이 생각할 것 같아요,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입장에 서야 될 것 같아요? 어머니도 선생님한테 교육을 받아야 됩니다. 알겠어요?「예.」

그래, 어머니의 권한을 선생님이 인정해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작년의 6월 13일을 중심삼고 어머니한테 선생님과 통일교회 전체가 상을 준 거라구요. 거기까지 오는 데는 선생님으로부터 교육을 받지 않으면 안 되는 노정이 있었습니다. 그때까지는 선생님의 뒤에만 따라왔지 옆에 설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번에 워싱턴과 홋카이도 힐튼 호텔의 대회를 중심삼고 어떻게 해서든지 참부모가 필요하다는 것을 선언하라고 했습니다. 아들딸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게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말이에요. 여러분이 책임을 다하고 지금 말씀한 것과 같은 기준에 섰더라면 선생님의 아들딸이 이미 그러한 입장에 섰을 것인데, 그것이 그렇게 안 되었기 때문에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