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귀빈 여러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6권 PDF전문보기

내외 귀빈 여러분!

예술 하는 마음의 극치는 하나 하나 손수 지으신 작품인 갖가지 만물만상을 통하여 무한히 기뻐하고자 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의 심정세계에 도달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주고도 또 주려고 하고 위하고도 또 위하려 하며 조건 없이 투입하고도 잊어버리려는 것이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그 심정세계의 근본은 참사랑입니다.

피조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창조이상은 그 심정에서 출발하신 것입니다. 예술의 원점은 그 마음을 닮은 것에 있습니다. 따라서 예술세계는 국경이 있을 수 없습니다. 특정 이념이나 이상이 도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조화와 통일이 기본 원리입니다. 분열과 갈등은 타락성의 열매입니다. 따라서 작품세계에서도 동양은 서양을 이해하고 서양은 동양을 받아들여 사방성 세계성을 띠어야 합니다.

제각기 추구하는 분야에서 창조주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이상을 드러내려는 순수예술의 추구 그 자체가 가장 아름다운 것입니다. 특별히 예술세계를 통해 반세기 동안 갈라졌던 남북한의 동포가 함께 만나고 더 나아가 동서세계가 교류하는 것은 ‘한 하나님 아래 하나의 세계’, 더 나아가 ‘하나님 아래 하나의 우주’를 추구해 온 하나님의 뜻과 일치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본인의 80회 생일을 기해 한국과 세계를 대표하는 미술인들이 자리를 같이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새천년에는 각자 여러분의 분야에서 더 크게 발전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