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은 세계통일의 모형적 노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6권 PDF전문보기

남북통일은 세계통일의 모형적 노정

오늘 본인은 이 뜻깊은 자리를 감사하면서 우리 민족의 숙원이요, 세계냉전문제의 마지막 결산이라고 할 수 있는 한반도의 통일문제를 염두에 두고 그 방안에 대한 근본적인 답으로서 ‘세계와 남북통일은 참사랑으로’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통일은 단순히 국토의 통일만이 아니라 이것은 타락으로 갈라진 인간의 마음과 몸의 통일문제로부터 시작하여 동서의 양대세계로 갈라진 전세계의 통일을 위한 모형적 노정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는 하나님의 구원섭리관적 측면에서 이해해야 할 사안이며, 따라서 섭리적 차원에서 풀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인류역사는 인간조상이 타락으로 잃어버린 본연의 세계를 다시 찾기 위한 탕감복귀섭리 역사입니다. 따라서 역사는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실현시키기 위한 목표를 놓고 싸운 사탄 편과 하늘 편의 선악 투쟁의 역사인 것입니다.

역사의 배후에서는 언제나 선한 편은 선령이 협조하고, 악한 편은 악령이 협조했습니다. 인간의 타락으로 시작된 분열의 역사는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로 범위를 확대하면서 결과적으로 인본주의와 신본주의가 근간이 된 유물론과 유신론의 대결로 나타난 것입니다.